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감염내과 이동건 교수가 4월 21일 제 53회 과학의 날 기념 '2020년 과학·정보통신의 날 기념식'(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에서 감염질환 연구와 진료에 끼친 공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 교수는 면역저하환자 감염질환의 국내 최고 전문가로 국내외 논문 280여 편(SCI급 150여 편)을 발표했으며 누적 인용횟수가 약 1,800회에 이른다. 

또한 다제내성세균, 진균 조기진단 특허를 보유했을 뿐만 아니라 진균, 바이러스 감염증 연구를 진행 중이다. 

이밖에도 항생제 약동학·약역학 및 백신 검증 동물모델을 보유, 연구하고 있고, 항생제와 백신 관련 국내 최고의 임상 경험을 갖고있다. 

현재 서울성모병원 감염관리실장, 감염내과 분과장, 지역의약품안전센터장, 가톨릭혈액병원 이식 · 협진센터장을 맡고 있으며, 가톨릭대학교 성의교정 입학관리실장을 겸임하고 있다. 

아울러 대한감염학회 학술이사·연수교육이사, 대한내과학회 감염분과관리위원회 간사·교육위원회 위원, 대한백신학회 학술이사 등을 담당했다. 

현재는 대한감염학회 간행이사 겸 Infection & Chemotherapy 편집인, 대한항균요법학회 총무이사, 대한의학학술지편집인협의회 기획평가위원회 위원 등으로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