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에 따라 선호하는 얼굴형이 달라진다. 과거에는 앞턱부터 옆 턱까지 갸름한 얼굴 라인이 인기였다면 지금은 이목구비 전체의 조화를 살린 부드러운 라인을 선호한다. 개성은 살리면서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려는 수요가 많다는 증거다. 

성형을 결심하고 가장 먼저 찾아보는 것은 경험자가 작성한 후기다. 성형 관련 정보를 얻는 주요 창구역할을 한다. 하지만 생김새는 개인마다 다른 만큼 수술 후기를 무조건적 신뢰하거나 동일하게 하려는 행동은 지양해야 마땅하다. 

자신에게 적합한 안면윤곽수술을 받는데 중점을 두어야 하며, 병원 선택시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따져봐야 한다. 우선 3D-CT(컴퓨터단층촬영)로 입체 정밀 분석해 1:1 맞춤성형을 진행하는지 여부다. 

정확한 검진을 통해 개인마다 다른 신경의 위치와, 뼈 두께, 얼굴 골격 등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확인하고 여기에 근거해 안전한 수술의 진행 여부를 확인하는게 좋다. 

안면윤곽수술은 뼈를 절제하는 과정인 만큼 과학적 검사가 필요한데다 실력있는 집도의로부터 받는게 안전하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완성도 높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사후 관리를 체계적으로 진행해주는 병원인지도 따져봐야 한다. 정기적인 경과 체크와 그에 맞는 애프터케어를 진행하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티엘성형외과 김지명 대표원장[사진]은 "개인마다 얼굴뼈의 구조와 신경 선의 위치가 각기 다르기 때문에 경력이 많은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하고 자문받는게 좋다"면서 "병원 내 프로모션을 활용하여 부담을 낮추는 것도 이러한 사항을 꼼꼼히 확인한 다음"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