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기온이 높아지면서 옷차림이 점점 가벼워지고 있다. 이와함께 두꺼운 옷에 감춰진 불어난 몸매도 드러나는 시기다. 

체중을 줄이거나 뭉친 지방을 제거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헬스, 필라테스 등을 해보지만 지속적인 운동과 식단조절없이는 불가능하다. 때문에 제대로 효과를 보기도 전에 포기를 하는 경우가 많다.

닥터쁘띠(일산점) 유승룡 대표원장[사진]으로부터 과다하게 뭉친 지방을 쉽고 안전하게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최적의 다이어트법은 꾸준한 운동과 식단 관리다. 꾸준히 운동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와 건강식을 끼니마다 챙겨 먹을 수 있는 환경이 된다는 전제 하에서다. 

하지만 시간에 쫓기는 듯한 일상생활이 대부분인 현대인 대부분은 지속적인 운동은 고사하고 식단 관리도 어려운게 현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운동, 식단과 지방분해주사 시술을 병행해 단기간에 뭉친 지방과 체중을 감량하는 다이어트 방식을 선호하고 있다.

유 원장은 "닥터쁘띠는 지방분해주사 쏙주사를 자체 개발하고 서비스 중이다. 윤곽주사, 지방분해주사 등으로도 불리는 이 주사의 원리는 지방을 녹이고 림프순환을 촉진시켜 불필요한 지방과 노폐물이 배출되도록 도와준다"고 설명했다. 

그에 따르면 지방흡입보다 상대적으로 효과는 덜 해도 안전하고 주사로 시술하는 만큼 지방이 과다하게 뭉진 특정 부위에 시술할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이다.

하지만 시술인 만큼 주의해야 할 사항도 있다. 안전하고 효과적이지만 개인의 피부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무리한 시술, 신체 부위 지방량을 고려하지 않은 시술 등은 통증과 붓기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유 원장은 "지방분해주사 시술을 고민한다면 가벼운 운동부터 시작할 것을 권한다. 이어 식단 변경,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방분해주사, 쁘띠성형 전문병원에서 의사와 상담해 체형 분석, 개선 방법 등을 상담한 후 시술에 대한 결정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