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이맘때면 날씨가 따뜻해지고 옷차림이 가벼워지면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이중턱, 볼, 복부, 허벅지, 팔뚝 등 콤플렉스가 있는 특정 부위에 뭉친 지방을 빼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식단조절 및 운동과 함께 쁘띠성형을 함께 병행한다.

닥터쁘띠의원(천호점) 이용훈 대표원장[사진]은 "이중턱, 볼 등 얼굴의 윤곽선 개선을 위해 이른바 윤곽주사라고 불리는 지방분해주사를 많이 찾고 있다. 최근에는 얼굴보다 팔뚝, 허벅지, 종아리, 복부 등에 대한 시술에도 관심이 많아졌다"고 전했다.

지방흡입 보다 지방분해주사에 관심이 높아진 건 수술에 비해 저렴한 비용, 안정성, 빠른 시술시간, 편한 사후 관리 등 장점이 많기 때문으로 알려져 있다. 이 원장은 "간단한 마취와 주사로도 가능한데다 지방흡입처럼 수술 후 압박복을 입는 등 번거로움 없이 몇 가지 사항만 주의하면 된다"고 말한다. 

이 원장은 또 "지방분해주사의 큰 장점은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많은 병원에서 비만체형을 개선하는 주사가 인기다. 닥터쁘띠도 자체 개발한 쏙주사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고 덧붙였다.

장점이 많은 지방분해주사도 몇 가지 내용은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고 이 원장은 강조한다. "특정 부위에 대용량을 시술하거나 시술 주기가 잦은 경우 개인에 따라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매번 병원을 옮겨가며 시술하는 것 또 한 좋지 않다. 기본적으로 전 시술에 대한 자세한 이력을 의료진이 확인하기 어려운데다 주사 성분도 다르기 때문에 특정 기간 동안 어떤 병원에서 어떤 효과를 보인건지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 원장은 "쁘띠성형은 경제적이며 안정적이고 사후 관리, 일상 생활 등을 고려할 때 장점이 많은 시술이다. 하지만 전문병원이 아닌 곳에서 시술을 받는 경우 생각 보다 효과가 덜하거나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 때문에 얼굴 및 체형 등의 지방분해주사 시술을 고려한다면 쁘띠성형 전문병원에서 상담 후 시술을 결정하는게 바람직하다"고 권고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