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은 찬바람, 건조함, 실내외 온도차 등 환경의 큰 변화로 피부가 많이 손상이 되는 계절이다. 그리고 지금처럼 겨울이 끝나고 봄철이 다가오면 겨울철 피부 손상으로 약간 붉어진 피부들이 원래대로 돌아오면서 피부가 전체적으로 많이 괜찮아진다.

하지만 회복된 것처럼 보일 뿐 실제로는 피부 속 수분 밸런스, 피부 처짐 등의 문제는 남아있다. 보이지 않는다고 이러한 문제를 방치하면서 피부 나이를 먹게 되는 것이다.

닥터쁘띠의원(강남 1호점)의 고경덕 대표원장[사진]은 이러한 피부속 트러블과 문제의 해결법과 함께 피코토닝 레이저를 치료법을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우리는 자신의 피부에 대해 여드름, 잡티, 그리고 육안으로 보이는 트러블이 없으면 정확한 피부 상태, 피부 나이에 대해 알 수 없다. 거울로 매일 자기 자신의 얼굴을 보는데다 전문가가 아니라서 피부 탄력, 주름, 수분 밸런스 등을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따라서 앞서 언급된 것처럼 특별한 관리없이 계절이 바뀌면서 피부노화는 더욱 빨라지는 것이다."

고 원장은 이러한 피부트러블은 피코토닝 하나로 개선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고 원장에 따르면 겨울철 영하의 온도와 각종 자극으로 손상된 피부, 겨울철 자외선으로 생긴 기미, 잡티, 탄력저하 등을 한번에 개선시킬 수 있는 피코토닝이 봄철인 지금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피코토닝레이저는 기미, 잡티, 여드름흉터, 모공, 피부주름, 탄력개선에 효과적이다. 기존의 비슷한 효과를 가진 레이저 보다 빠르게 조사할 수 있어 부작용을 유발하는 열작용을 줄여 주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색소 및 잡티를 제거할 수 있다."

고 원장에 따르면 잡티 및 기미, 여드름흉터, 피부 처짐 및 탄력 등 단일 질환에 특화된 레이저는 많지만 질환마다 레이저를 하나씩 받으려면 비용이 상승한다. 또한 레이저 시술은 효과적이지만 무분별하게 많이, 자주하면 피부층이 얇아져서 좋지 않다.

그는 "따라서 단순히 특정 레이저만을 고집하기 보다는 가급적 자신의 문제들을 한번에 개선시킬 수 있는 레이저시술에 대해서도 고민해보는게 합리적이다. 또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 맞는 피부 개선법을 찾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