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는 얼굴의 최중심이자 입체적인 부위다. 때문에 코의 모양으로 전체적인 이미지가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은다. 뿐만 아니라 호흡과 후각을 담당하는 기관인 만큼 코의 기능에 문제가 발생했다면 치료는 필수다.

오뚝하고 곧게 뻗은 코 모양은 반듯한 이미지를 준다. 반면 휜 코는 얼굴의 전체적인 불균형 초래하고 좋은 이미지를 주기 힘들다. 세련되고 균형잡힌 인상을 위해서 휜 코 성형을 고려하는 이유다.

휜 코의 원인은 태어날 때부터 휘어진 선천적인 경우와 외상이나 부상 등으로 휘어지는 후전적인 경우 2가지로 나뉜다. 하지만 코의 내부 구조 이상으로 인해 코의 기능적 문제까지 일어나는 것은 공통점이다. 코의 내부 구조에 이상이 있으면 심한 코막힘, 코 부비동염 등 기능적장애를 유발하며 심할 경우 궤양, 비출혈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그래서 휜코 환자들 대부분은 아름다운 인상 개선과 함께 코의 기능 개선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성형을 원하고 있다. 일반적인 휜 코 성형은  휘어진 코뼈와 연골을 비중격 교정술 등으로 교정한다.

하지만 환자마다 코의 휘어진 정도와 위치 그리고 함께 동반된 각종의 코 질환 종류에 따라서 수술법이 달라진다. 때문에 휜 코 성형시에는 현재 자신의 코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는게 중요하다. 

또한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 결과에 따라 원인에 따른 적합한 수술법으로 진행해야 부작용이나 재발을 막을 수 있다.

상쾌한 이비인후과(동탄) 정승원 원장[사진]은 "휜 코 성형은 콧대를 반듯하게 해주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이보다 더욱 중요한 건 휜 코뼈나 연골의 의해 발생하는 코막힘 문제까지 함께 해결해야만 하기 때문에 코의 구조에 대한 지식과 수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통해 해결하는게 좋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