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인들은 동양인 특히 한국인이 실제 나이보다 어려보인다는 점에 놀란다고 한다. 상대적으로 피부 노화가 빠르고 얼굴 골격이 긴 서양인에 비해 동양인의 작고 동그란 얼굴이 동안의 요소인 것이다.

동안의 요소는 이목구비 뿐만 아니라 얼굴형이 작고 갸름하면서 적당한 볼륨감이다. 특히 이마가 푹 꺼지거나 볼륨없이 일자로 편평하면 얼굴 전체가 다소 그늘져 보이거나 동안 외모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최근에는 이마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이마에 대한 필러시술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피부과 메이드유의원(대전점) 채수관 원장[사진]에 따르면 아기처럼 봉긋하고 적당히 팽팽하게 주름없이 솟아있는 이마는 전반적으로 환한 인상을 주면서 동시에 활력의 지표가 될 수 있다.

채 원장은 "낮고 평평한 이마에 엘란쎄 등의 필러 시술을 하면 유지기간 동안 볼륨감이 자연스럽게 도출된 이마를 얻을 수 다. 수술에 비해 시술 시간이 빠른데다 별도의 회복기간도 필요없다"고 설명했다.

시간이나 비용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지만 사전에 꼭 따져봐야 할 부분도 있다. 필러 제품이 매우 다양한 만큼 어떤 제품이 자신의 외모 고민 해소에 도움이 되는지 제품 별 이해도가 높은 의료진에게 자문을 구하는 것이다.

이밖에도 HA(히알루론산)기반의 필러인지도 확인해야 한다. HA 필러는 주입 범위 이 외의 부분들까지 필러 약물이 번져나갈 우려가 없다. 동시에 일정기간 후 생분해되는지 여부도 따져봐야 한다.

또한 필러 시술은 경험이 많은 의료진으로부터 위생적으로 받아야 각종 부작용 등의 우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채 원장은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