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이 발달장애인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코로나19)의 감염예방을 위한 도서를 만든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지마요 프로젝트’를 통해 코로나 19에 대한 발달장애인들의 이해를 돕는 쉬운 글 도서를 제작해 배포한다고 5일 밝혔다.

코로나19 쉬운 글 도서는 바이러스에 대한 이해부터 감염 경로, 잠복기, 주요 증상 등을 담아 상대적으로 정보 습득에 대해 어려움을 겪는 발달장애인들도 적절한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대표적 예방 방법인 손씻기, 마스크 사용법에 대한 설명을 발달장애인이 이해하기 쉽도록 쉬운 설명과 일러스트로 표현하여 정확한 정보 습득에 도움을 줄 수 있게 했다.

도서는 사전 신청한 특수 교육학교, 복지관 등을 대상으로 5일부터총 500곳 기관에 무료 배포되며, 가정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이북(e-book)형태로도 제작되어 참지마요프로젝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지마요 프로젝트'는 발달장애인들이 몸이 아플 때 혼자서도 질병 증상을 표현할 수 있도록 교육해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19년부터 대웅제약과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 피치마켓(대표 함의영)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