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질환에 대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캠페인이 진행된다.

한국화이자제약은 오는 29일 세계희귀질환의 날을 맞아 희귀질환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환자들의 질환 극복을 응원하기 위한 ‘희귀질환 7000-얼룩말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얼룩말캠페인은 한국화이자의 희귀질환사업부가 전세계 7천여종의 희귀질환을 앓는 환자를 응원하기 위해 2017년부터 진행해 온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화이자는 캠페인 전반을 기획 운영하고, 캠페인과 교통비 지원에 필요한 기부금을 마련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기부하고,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를 통해 사업을 펼쳐갈 예정이다.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는 수혜자 모집 및 선정 등 사업 전반 운영을 맡게 된다.  특히 (사)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는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희귀질환 환자들이 교통비 지원 프로그램에 더욱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캠페인의 대내외 홍보를 담당한다.

이미 지난 20일에 서대문구 (사)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희귀∙난치성질환자 쉼터에서 (사)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희귀질환 환자 대상 교통비 지원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기념식을 가졌다.

캠페인 참여자는 내달 10일 부터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홈페이지(www.kamsw.or.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기초생활수급권자증명서 또는 차상위계층증명서, 희귀질환이 표기된 진단서 등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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