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춘이 지나면서 봄시즌 메이크업 준비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시즌 메이크업은 여자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남자에도 해당되고 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겨울이 가고 온도가 올라가 날씨가 따뜻해지면 옷차림은 가벼워진다.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도 준비한다. 눈썹, 헤어라인, 입술 반영구 문신 등은 내 얼굴을 자연스럽게 이쁘게 만들어주는 시술이다.

봄을 앞두고 반영구 문신을 고려하는 사람들에게 닥터쁘띠의원(명동점) 손미영 대표원장[사진]은 자연스러움과 위생, 그리고 안전을 강조한다.

김 원장은 "반영구문신의 목적은 남녀 모두 이미지 변화다. 여성들에게 반영구 문신은 이쁘고 자연스러움, 얼굴 이미지 변화, 화장시간 단축 등을 위해 받는다. 남성은 따뜻해진 날씨에 맞춰 가벼운 머리, 옷차림 등에 어울리게 얼굴의 인상을 조금 더 강렬하고, 부드럽게 바꿔 보기위해서다"고 설명한다. 

그러면서 "반영구문신은 자연스럽게 예뻐지고 멋있어지기 위한 것인 만큼 눈썹, 입술, 헤어라인 등 특정 시술되는 부위 뿐만 아니라 시술 부위와 얼굴의 다른 부위들을 조화롭게 맞춰야 한다"고 강조한다.

아울러 위생과 안정성은 필요충분 조건이라고 강조한다. 김 원장은 "아무리 자연스럽고 이쁘게 문신됐어도 시술 부위에 출혈이 지속되고 붓거나 통증이 계속된다면 만족스러운 시술이 아니다"고 말한다.

김 원장은 자연스러움과 위생 및 안전이라는 반영구 시술 성공의 2가지 조건을 위해서는 반드시 의료기관에서 시술받아야 한다고 말한다. 

"의료진의 숙련도, 쁘띠성형을 통한 다른 얼굴 부위와의 조화 등의 환경은 반영구 시술을 통해 보다 자연스럽고 아름답게 얼굴을 만들어 줄 수 있다. 또한 병원에서 받아야 위생 및 부작용 최소화 및 대처가 가능하기 때문에 반영구 문신을 고려한다면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 결정해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