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을 앞두고 날씨가 따뜻해지고 있다. 다이어트 운동이 기지개를 펴기 시작하는 시기다. 꽁꽁 싸매던 겨울철과는 달리 옷 차림이 가벼워지고 조금씩 노출이 시작되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여 다이어트를 시도하지만 학생, 직장인 등 모두 학업, 직장 여가 활동 등의 이유로 위와 같은 방법으로만은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하기 어렵기 때문에 각종 보톨리눔톡신, 윤곽주사 등의 쁘띠시술을 병행하는 추세다.

페이스라인/바디라인에 뭉쳐있는 지방의 효과적인 제거법에 대해 닥터쁘띠의원 강남 본점(1호점)의 고경덕 대표원장[사진]은 다음과 같이 조언한다.

"얼굴과 체형 등 부위에 상관없이 최적의 다이어트법은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의 병행이다. 하지만 현대인들의 생활패턴은 다이어트하기 어려운 상황이 많다. 다이어트는 살이 빠지는 것을 보면서 여기에 힘을 얻어 지속해야 하는데, 운동과 음식 조절만으로는 가시적인 효과를 얻기 어려워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쁘띠 시술을 받고 있다.”

쁘띠시술 중에서도 얼굴라인 및 체형라인 개선하는 쏙주사는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고 원장은 "쏙주사는 닥터쁘띠가 직접 연구해 개발한 레시피로 만든 주사다. 불필요한 지방 제거, 모공축소, 피부처짐 개선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그는 "대부분 배, 옆구리, 허벅지 등의 부위에 살이 찌면 이중턱, 볼 등의 얼굴 부위에도 살이 찌는 경우가 많은데 쏙주사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신체 부위를 가리지 않고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 특별한 주사"라고 설명했다.

고 원장은 얼굴을 포함한 특정 부위에 뭉쳐진 지방이 고민이라면 수술 보다는 가벼운 운동과 보톨리눔톡신, 윤곽주사, 쏙주사 등 쁘띠 시술을 권유했다. 

그는 "수술은 눈에 보이는 효과에 비례해 비용과 시간, 그리고 위험 부담이 높을 수 밖에 없지만 쁘띠성형은 상대적으로 안전하며 저렴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시술하면 효과 또한 좋기 때문에 좋은 해결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