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우루사가 최고매출 기록을 3년 연속 갱신했다.

대웅제약은 지난해 우루사의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의 국내 매출은 약 882억원으로, 2018년 795억원 대비 약 11% 성장했다고 밝혔다.

2017년 매출 720억원으로 역대 첫 700억원을 넘어선데 이어 지속적으로 연간 10%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런 추세라면 연매출 900억원 달성도 눈앞에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매출 성장은 조제용 우루사(100mg, 200mg, 300mg)가 주도했다. 연간 매출액이 503억원으로 지난해 보다 18.6% 성장했다.

매출액 성장에는 적응증 확장과 다양한 환자의 니즈를 충족시킨데 있다고 회사는 분석한다. 지난해에는 우루사 300mg가 세계 최초로 ‘위 절제술을 시행한 위암 환자의 담석 예방’에 대한 적응증을 추가로 획득했다.

여기에 차별화된 검증 4단계 마케팅 전략과 우수한 영업력이 더해진게 매출 성장의 비결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아울러 대웅 우루사, 복합 우루사 등의 일반의약품 또한 TV 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소비자 마케팅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고, 우루사의 간 기능 개선 및 피로 회복 효과를 널리 알리고자 했던 점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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