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나 보톡스 등 얼굴에 칼을 대지 않는 쁘띠성형은 성형수술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 짧은 시간, 빠른 회복 등의 장점을 갖고 있다.  올바르게만 시술하면 성형수술만큼 만족도가 높아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다. 

하지만 잘못된 시술법으로 코나 이마, 입술 등에 원치 않은 결과나 부작용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있다. 

피부과 라마르 일산점 홍서윤 대표원장[사진]은 "쁘띠성형은 수술에 비해 비영구적인 특성을 갖고 있지만 개인에 따라 1년 또는 그 이상으로 유지되기 때문에 시술에 신중해야 한다"면서 쁘띠성형, 필러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알아둘 필수 중요사항을 다음과 같이 꼽았다.

첫번째는 대용량이고 자주하는게 무조건 좋은게 아니라는 점이다. 대용량 필러, 무제한 필러, 0주 완성 필러 등 쁘띠성형 광고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단어다. 

필러는 보톡스와 달리 내성은 없다. 하지만 무작정 오똑하고 날렵하고 두툼하게 맞는 것은 부작용 발생률을 높일 뿐만아니라 미관상으로도 안좋다. 홍 원장은 "필러는 반드시 필요한 부위에 필요한 만큼만 넣는게 가장 자연스럽고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이라고 강조한다.

두번째는 다른 얼굴 부위와의 조화다. 보톡스, 필러, 윤곽주사 등의 쁘띠성형은 콤플렉스 개선, 즉 지금보다 이쁘고 멋있어지기 위해 받는 시술이다. 하지만 간혹 다른 부위와의 조화를 생각하지 않은채 무작정 입술은 도톰하게, 코는 높이려고 상담 전부터 결정하는 경우가 있다.

그렇게 하면 특정 부위는 원하는대로 바뀌어 당장은 마음에 들지만 얼굴 전체나 자신만의 분위기를 고려치 않았기 때문에 만족도가 금새 떨어지는 경우가 있다. 홍 원장은 "반드시 의사와 상담해 시술 여부를 결정하는게 좋다"고 강조한다

그는 "겨울방학이 끝나가고 봄이 시작되려는 2월말부터 3월초에는 많은 사람들이 분위기 변화를 위해서 쁘띠성형 시술을 고려한다. 하지만 단순히 광고를 보거나, 가깝고 저렴하다거나 등의 이유로 병원을 선택하면 리터치나 부작용 발생 등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병원 선택시에는 해당 지역에서 오랫동안 자리하고 신뢰감있는 병원을 선택하는게 현명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