갸름하고 매끈한 얼굴형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많은 이들의 로망이자 워너비 포인트로 자리 잡았다. 그러면서 얼굴살 빼는법, 갸름해지는 법 등도 많이 찾고 있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얼굴이 넓고 커 보이는 이유는 선천적으로 골격 구조 자체가 넓고 크게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방과 근육 등의 연부조직에서 그 원인을 찾아볼 수도 있다. 

실제로 얼굴 여기저기를 만졌을 때 딱딱하게 느껴지는 골격은 그다지 울퉁불퉁하거나 과발달하지 않았는데도 얼굴이 커보여 고민인 경우에는 얼굴 지방의 과다 축적이 원인일 가능성이 있다.

얼굴에 유독 살이 잘 찌는 체질도 원인이겠지만 불규칙적인 생활습관, 맵고 짠 음식을 즐겨먹거나 한 쪽으로 다리를 꼬거나 턱을 괴고 앉는 등의 잘못된 생활습관은 얼굴 부종을 야기하거나 지방이 축적되기 좋은 환경을 만든다.

선천적이든 후천적이든 일단 크게 발달해 버린 얼굴형은 개인적 노력만으로는 작고 갸름해지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골격이 아닌 얼굴 지방이 문제라면 뼈수술 없이도 얼굴을 비교적 갸름하게 만들 수 있는 얼굴지방흡입을 고려해볼 수 있다.

연세퍼스트성형외과 박일 원장[사진]은 "대부분의 V라인 성형은 뼈를 깎아내는 고통과 험난한 과정이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정밀 진단해 보면 지방흡입만으로도 얼굴 라인을 충분히 갸름하게 가다듬을 수 있다"고 전했다.

얼굴지방흡입의 경우 턱살, 볼살, 귀밑살 등 환자의 얼굴형 가운데 유독 지방 축적이 과도한 부위에 걸쳐 선택적으로 또는 여러 부위에 복합적으로 시행할 수 있어 뼈를 깎아내는 수술 보다 회복기간이 짧은게 장점이다.

지방흡입술 후에는 연부조직 일부가 빠져나가면서 볼살이나 턱살이 처질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실리프팅 시술은 불필요한 피하지방이 빠져나간 자리의 콜라겐 세포를 자극해 활성화시키면서 비어 있는 조직끼리 당겨 고정해주기 때문에 얼굴지방흡입과 병행할 경우 살처짐의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