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진나라 진시황이나 이집트 클레오파트라는 불로장생하기 위해 노력한 대표적인 인물로 알려져 있다.

이들 뿐만 아니라 덜 늙고 동안 외모를 오랫동안 유지하려는 마음은 남녀노소,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같을 것이다. 최근들어 안티에이징 등의 시술이 인기를 끄는 이유이기도 하다.

신체가 노화되면 기능이 떨어지고 모습도 퇴화되는건 어쩔 수 없지만 조금이라도 늦춰보려는게 사람 마음일 것이다. 특히 피부는 대표적인 노화 부위로서 20세를 기점으로 노화가 시작해 점점 콜라겐 세포의 활성도와 수가 감소한다고 알려져 있다.

실제보다 노안으로 보이는 원인 중 하나가 바로 팔자주름과 미간주름 등이다. 표정에 사용되는 횟수도 많은데다가 한 번 주름이 생기면 쉽게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만인의 콤플렉스이기도 하다. 바르는 화장품으로는 개선이 쉽지 않아 필러시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그런만큼 필러의 선택도 중요해졌다. 피부과 메이드유의원 대전점 채수관 원장[사진]은 필러 선택시 자신의 고민 부위에 맞는 제품의 선택을 강조한다. 특히 히알루론산을 기반으로 한 HA필러를 권고했다.

"팔자주름 필러로도 알려진 HA필러는 인체 구성성분과 동일한 히알루론산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시술 후 선택에 따라 녹여 제거할 수 있다는게 특징이며 주입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피부 속에서 히알루론산을 통해 수분을 보충해 볼륨감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같은 콜라겐필러 HA필러라도 가공기술이나 가격, 리도카인 첨가 여부 등에 따라 구별된다. 목주름과 팔자주름, 미간주름 등 고민 부위에 알맞는 구조도 조금씩 다르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필러 시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면밀한 상담을 통해 알아봐야 한다고 채 원장은 강조했다.

또한 필러 시술은 기본적으로 ‘쁘띠 성형’등의 별명으로 불리며 시술 시간이 짧고 간단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시술하는 사람의 기술력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는 만큼 허가 여부, 여러 시술 케이스의 보유 여부, 1회용 캐뉼라 등의 장비 여부를 확인해 보는게 완성도 높은 결과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채 원장은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