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각 부분은 사용할수록 기능이 저하되고 닳아 소실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무릎, 어깨, 팔꿈치 등의 관절과 경추, 척추 등의 부분이 생활습관의 문제와 노화로 통증, 염증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신체 부위에 이상이 나타나면 초기부터 관리하는게 중요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관리의 중요성을 잘 느끼지 못해 관절염이나 체형 불균형, 통증 등이 심해진 다음에서야 관리를 시작한다. 

치료는 빠를수록 좋다. 다만 직장이나 집과 가까운 곳에 있는 정형외과에서 받는게 신속한 회복과 증상 개선 상황에 맞게 치료법을 다르게 할 수 있어 장점이다.

연세바른마취통증의학과의원(덕천) 노현영 원장[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사진]에 따르면 디스크, 오십견, 회전근개파열, 관절 통증과 염증, 척추측만증, 거북목, 일자목, 체형 불균형 등은 증상의 심각성을 정확하게 파악한 뒤 어떤 치료방법을 이용할지 결정해야 한다. 

경우에 따라 프롤로(인대강화)시술, 연골재생주사, 콘쥬란 주사 등이 이용된다. 특히 성장기 청소년의 체형 불균형을 빨리 바로잡아 정상적인 체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노 원장은 강조한다. 

체형이나 관절 통증 등을 치료할 때는 도수치료 등 비수술적 요법으로 자연치유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게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