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 피부를 포함한 신체가 모두 노화되기 마련이다. 피부 노화의 시기는 개인마다 다르지만 보통 20세 초중반 부터 시작해 30~40대 부터는 속도가 점차 빨라진다.

누구나 피부처짐, 탄력저하, 주름 등 피부노화는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어리고 이쁘고 잘생겨보이게 하려는 마음 역시 마찬가지다.

피부노화는 막을 수는 없지만 늦추는건 가능하다. 먹고 자는 생활습관과 피부노화 관리 및 방지가 20대부터 필요한 이유다.

닥터쁘띠 강남2호점의 김연진 대표원장[사진]은 피부노화와 피부나이를 되찾는 리프팅 시술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피부를 포함한 우리 몸의 건강에서 가장 중요한건 생활습관이다. 하지만 피부노화 관리 차원에서는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일 수 있다. 충분한 수면, 영양섭취, 일정한 생활 패턴 등은 피부건강의 기본 요소이지만 잘 지킨다해도 노화를 늦추기 힘들기 때문이다. 특히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20대에서는 지키기 어려운게 사실이다."

때문에 피부 리프팅을 통한 노화 예방 및 방지가 반드시 필요하다는게 김 원장의 주장이다.

김 원장에 따르면 노화 예방 리프팅 방법으로는 크게 의료용 실을 삽입하는 실리프팅과 초음파/HIFU를 이용한 슈링크, 울쎄라 등의 리프팅으로 나뉜다. 모두 효과가 좋지만 작년부터 슈링크, 울쎄라, 에어젯 등 레이저기기를 이용한 리프팅 방법이 인기가 많아졌다.

리프팅의 원리는 피부 속에 열 손상이나 약물주입으로 콜라겐 생성과 세포 재생을 유발하는 것으로, 효과가 빠르고 시술 시간이 짧은데다 회복기간도 별도로 필요치 않아 리프팅의 대표적인 시술로 자리잡았다. 

피부노화가 고민되거나 리프팅 시술을 계획 중이라면 실 또는 레이저 리프팅 중 어떤 방법이 자신에게 맞는지 반드시 병원을 찾아 의사와 상담한 후 결정하는게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