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 모임과 명절을 앞두고는 많은 사람들이 피부과를 찾게된다. 겨울철 건조한 날씨와 바람으로 자극을 받아 발생한 피부노화가 가장 큰 원인으로 리프팅 시술 수요가 가장 많다고 한다.

리프팅 시술은 탄력저하, 잔주름, 처짐 등의 피부를 개선하는 방법으로 의료용 실이나 레이저를 이용해 콜라겐을 재생시키는 등 전반적으로 피부를 개선시킨다.

닥터쁘띠 천호점의 이용훈 대표원장[사진]은 리프팅 시술의 종류와 과정, 장점, 그리고 주의점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리프팅 시술은 언급한 것처럼 의료용 실과 레이저기기를 이용하는 2가지 방법이 있다. 개인 선호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최근에는 레이저 기기를 활용하는 슈링크, 에어젯 등의 레이저 리프팅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슈링크 경우 유명 연예인이 방송에 나와 시술한 전후의 영상이 이슈가 되면서 대중들에게 알려지면서 인기를 받기 시작했고 지금도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슈링크와는 조금 다른 에어젯 리프팅은 피부 속의 열손상을 일으켜 피부 재생을 유발하는 고주파/HIFU리프팅들과는 다른 원리다.

에어라는 이름처럼 고압의 에너지와 공기압으로 피부 속에 약물을 침투시킨다. 이 약물은 콜라겐 생성과 피부 재생을 유발하여 피부 노화 문제를 개선시킨다. 

언론을 통한 이슈는 없었지만 효과면에서 슈링크에 비해 절대 뒤지지 않다. 역시 최근들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원장은 "슈링크과 에어젯 리프팅은 시술 방식과 원리에 대한 차이만 있을뿐 모두 둘다 좋은 리프팅 시술"이라고 설명한다. 

그러면서도 "차별화되지 않은 무분별한 시술은 과도한 통증과 비용 대비 만족도가 낮을 수 있다. 휴대폰을 이용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특정 이벤트 등 가격과 거리가 리프팅 시술에 기준이 아니라 개인의 피부를 분석해 어떠한 리프팅 솔루션이 적절한지 반드시 병원에 내원해 의사와 직접 상담받은 후 시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