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엘클리닉 조시현원장
뉴엘클리닉 조시현원장

미적 추구는 동서고금을 가리지 않는다. 아름다움의 기준은 변해도 맑고 깨끗한 피부는 공통사항이다. 

이러한 피부는 우선 피부에 잡티가 없고 매끈해야 한다. 처지거나 주름이 있을지언정 깊이 파여선 안된다. 이는 현대인들이 추구하는 동안과도 밀접하다. 피부노화로 처지거나 주름진 피부는 동안의 최대 적이다.

모든 사람이 동안 피부를 원하는 만큼 관련 다양한 안티에이징 제품들도 많이 등장하고 있다. 하지만 심하게 처지거나 깊은 주름을 개선하는데는 한계가 있다.

최근 리프팅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리프팅은 주로 심미적 뿐만 아니라 치료목적으로도 이용된다. 이용도구에 따라 크게 실과 레이저, 초음파로 나뉜다.

실 리프팅은 인체에 무해한 안전한 실을 피부 속에 주입해 피부를 당기는 원리다. 리프팅 효과를 빨리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실의 종류에 따라 지속기간은 다르다.

레이저와 초음파 리프팅은 시술 부위에 레이저나 초음파를 조사하는 방식이다. 대표적으로 울쎄라 리프팅과 써마지 리프팅이 있다. 울쎄라 리프팅은 미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장비만이 정품이라 할 수 있다. 

울쎄라 리프팅은 시술 전 초음파로 피부 상태를 체크한 다음 울쎄라 레이저를 해당 부위에 조사해 피부 속 4.5mm 깊이에 자리한 SMAS층을 치료하는 원리다. 사용 부위는 얼굴 전체와 목까지다.

써마지 리프팅은 울쎄라 리프팅과 약간 다르다. 써마지FLX라는 레이저 팁을 피부에 직접 조사해 노화된 콜라겐을 수축시키고 새로운 콜라겐이 생성되도록 자극한다. 레이저가 아니라 레이저 팁을 사용하는 만큼 얼굴 전체와 목은 물론 팔뚝, 복부 등 신체 전반에 걸쳐 사용할 수 있다.

뉴엘클리닉 조시현 원장은 "울쎄라 리프팅과 써마지 리프팅의 선택은 사용 목적, 부위에 따라 결정된다. 두가지 모두 시술 후 90여일이 지나면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다"면서 "울쎄라 리프팅을 이용하려면 우선 울쎄라 레이저장비가 미FDA 정식 인증을 받았는지 여부를 파악해야 한다. 그리고 써마지 리프팅은 써마지FLX 레이저팁이 정품인지 복제나 재생팁이 아닌지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