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 피부 재생능력이 떨어지게 마련이다. 피부가 노화되면 지방량이 줄고 겉피부가 꺼지고 얇아지기 때문이다. 특히 움직임이 많은 안면근육 주변이 주름지고 탄력을 잃게 된다. 

요즘처럼 건조한 시기에는 피부 노화가 한층 더 빠르게 진행돼 조금만 소홀해도 미세한 얼굴피부처짐과 주름이 생긴다. 대부분 주름과 처진 얼굴피부를 개선하기 위해 안티에이징 화장품이나 마사지, 팩 등 셀프 관리에 의존한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으로는 근본적인 노화를 예방할 수 없다. 초기에만 보습과 탄력공급 효과가 있을 뿐 근본적인 얼굴처짐 문제 해결에는 한계가 따른다. 

그렇다보니 최근에는 성형수술을 통해 문제를 개선하려는 이들도 적지 않다. 대표적인 동안 얼굴성형은 각종 얼굴주름리프팅 시술이나 안면거상 수술 등을 꼽을 수 있다. 

레이저리프팅은 요즘 인기있는 장비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다만 슈링크리프팅 레이저는 2030세대에는 효과적일 수 있지만, 40대 이상의 중장년층처럼 노화가 상당히 진행된 늘어진 피부는 개선하기 어렵다. 

이럴 경우에는 보다 확실하게 주름과 피부 처짐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주름성형인 미니안면거상술이 현명한 선택이라는게 전문의의 전언이다.

더아이언성형외과(신사역) 김윤호 원장[사진]은 미니안면거상술의 장점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노화가 많이 진행된듯한 인상을 주는 부위만 골라서 귀 앞 부분을 최소 절개해 얼굴주름을 개선하고 탄력을 증대시킬 수 있다." 

또한 "필요에 따라 이마거상술과 얼굴지방 이식술등을 병행해 한층 밝고 팽팽하고 어려 보이는 동안얼굴을 만들어 줄 수 있다. 처지고 늘어진 얼굴피부를 팽팽하게 당겨주고 볼륨감을 주기 때문에 확실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김 원장은 강조한다.

김 원장에 따르면 미니안면거상술은 눈에 보이는 부분이 아니라 조직 내부에서 절개하고 연결해 처진 조직을 잡아주고 외부 조직도 잡아주는 만큼 보다 탄탄하게 실리프팅된 얼굴을 확인할 수 있다. 일반 안면거상술보다 절개 범위가 적어 현재 새로운 얼굴주름제거성형술로 인기를 끌고 있다.

다만 주의할 점도 있다. 김 원장은 "안면거상수술 시 잘못된 방향으로 무리한 힘을 주면 부자연스러운 얼굴이 되기도 하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이는 개개인의 피부 및 근육 상태를 고려하지 않아 발생하는 부작용으로, 적당한 힘과 올바른 방향을 바탕으로 한다면 자연스러운 안면거상이 가능하다"면서 "저렴한 가격에 의존하기 보다는 관련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병원을 선택하는게 바람직하다"고 권고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