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준성형외과 이우진 원장
제이준성형외과 이우진 원장

삶의 질이 높아지고 고령화 사회에 접어 들면서 젊은 외모를 오래 유지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성형수술도 사회적 흐름에 발 맞춰 동안을 위한 성형술도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추세이다. 

인생은 60부터 시작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중장년층의 성형 열풍도 대단한데 그 중에서도  안티에이징(Anti-aging) 성형수술 중 대표적인 수술로 안면거상술을 들 수 있다.

안면거상술은 피부층 깊숙이 존재하는 얇은 근막인 SMAS(Superficial Musculo-Aponeurotic System)층을 개인 노화 정도에 맞게 당겨 피부 표면 조직을 단계적으로 당기고 고정해줘 얼굴 곳곳에 자리 잡은 표정 주름과 처진 피부탄력을 동시에 개선 시켜주는 수술법이다. 

기존의 실리프팅이나 레이저리프팅 등의 수술 등은 늘어진 피부 표면을 정돈하는 데는 도움을 주지만 노화에 직접적으로 관여를 하기엔 부족하며 SMAS층과 같이 깊은 조직의 탄력 개선에는 영향을 미치기가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SMAS를 펴내는 안면거상술로 주름과 처진 살들이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지속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이때 추가적으로 피부를 박리한 상태에서 지방을 채취해 앞 광대나 이마 등에 이식해주면 더 젊어 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사람마다 피부의 탄력 저하 정도도 다르고 고민으로 꼽는 부위와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어떤 절개 방법과 고정 방법 등을 통해 탄력 고민을 해결할 것인지가 관건이다. MACS 안면거상술 방법은 최소절개를 통해 전체적인 깊은 주름의 개선을 도모해 볼 수 있는 방법이며 보다 넓은 범위에 걸친 안면거상이 필요한 경우 완전절개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이러한 안면거상술은 전체적인 조화와 균형을 고려해 리프팅 방향과 얼굴 라인을 설정해야하는 만큼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으로 결정되어야 한다. 더불어 안면신경과 해부학적 구조를 정확하게 인지하고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를 통해 수술을 받아야만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도움말: 제이준성형외과 이우진 원장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