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성형외과 김양수 원장
오렌지성형외과 김양수 원장

수능 끝난 직후 겨울방학은 성형에 대한 관심도가 연중 최고조에 도달하는 시기다. 긴 수험생활을 끝낸 수험생들이 3월 신학기를 앞두고 외모를 단장하고 싶은 욕구와 함께 여름철 보다는 상처가 덧날 우려가 적다는 이유 때문이다.

우리나라에서 성형 선호도가 가장 높은 부위는 눈이다. 길이와 폭, 너비를 약간만 변화시켜도 인상이 사뭇 달라 보일 수 있어서다. 선천적으로 다소 밋밋한 눈을 가진 아시아 국가에서 관심도가 높은 이유다.

다만 겨울철 성형 특수를 노려 진행되는 대대적인 할인 이벤트, 패키지 특가 등 마케팅에 현혹돼 비용만 따져보고 결정한는 것은 금물이다. 

앞서 언급한대로 눈은 약간만 달라도 인상을 크게 변화시키기 때문에 자칫 잘못된 성형으로 부정적인 인상은 물론 복잡한 눈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난이도가 높은데다 시간, 비용 부담도 큰 눈재수술을 피하려면 우선 첫번째 선택하는 병원이 중요하다. 단 한번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들 수 있는 기술력이 갖춰진 의료진이 직접 집도하는 병원에서 상담과 진단, 디자인을 면밀하게 받아보는게 좋다.

오렌지성형외과 김양수 원장은 "일부 인터넷 커뮤니티나 병원 측의 과대광고로 쌍꺼풀수술, 눈매교정, 트임성형 등의 눈 성형은 매우 쉽고 간편하다고 잘못 알려져 있다"면서 "눈성형은 환자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해 아주 세심하게 접근해야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고난이도의 수술"이라고 강조했다.

김 원장은 "눈성형을 고려한다면 단순히 쌍꺼풀 한 줄 만을 그려 넣는다는 생각이 아니라 안검하수 유무부터 눈꺼풀의 두께와 피하지방의 양, 근육의 힘 등 여러 가지 요소들을 고려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눈만 보고 성형 디자인을 해선 안되며 환자 개개인의 얼굴 특성, 즉 이목구비와의 조화가 잘 어우러지는 결과를 만드는데 집중하는 병원이 완성도 높은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