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이나 과도하게 뭉친 근육이 고민인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게 보톨리눔톡신 시술이다.

보툴리눔톡신이라는 신경독소를 정제해 만든 주사제로 주름이나 뭉친 근육에 주입하면 해당 부위 발달된 근육을 퇴화시켜 축소해주는 역할을 한다.

쁘띠성형 전문 닥터쁘띠의원 천호점의 대표원장 이용훈 대표원장[사진]은 보툴리눔톡신 시술 장단점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보툴리눔톡신은 얼굴의 사각턱 미간, 이마, 팔자주름 등의 얼굴 부위에 주사해 주름의 개선 및 뭉친 근육 크기를 축소시킨다. 또한 얼굴 외에도 승모근, 종아리 등의 발달된 근육을 잡아주어 줄여준다." 

앞서 말한 보툴리눔톡신 원리는 우리 몸의 모든 주름을 개선시켜 줄 것 같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한계나 주의점이 있는 것이다. 

이 원장에 따르면 여드름 때문에 생긴 얼굴 흉터 위의 주름, 상처가 흉터화되어 그 위에 생긴 주름 등은 보툴리눔톡신으로는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없다. 단순히 보툴리눔톡신 시술만 해서는 안되고 피부를 재생시킨 후 시술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다.

또한 보툴리눔톡신 시술 시 주의해야 할 점은 내성이다. 보톨리눔톡신 첫 시술 후 효과에 만족해 해당 부위에 중복해서 시술받거나 무작위로 많은 양으로 시술하는 경우에 발생한다. 

체내에 보툴리눔톡신 성분에 내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효과가 있는 정도의 가급적 소량으로 시술받는게 좋다. 가급적 4~6개월에 한번씩이 적당하며 적어도 3개월의 간격을 두어야 한다. 

이 원장은 "보툴리눔톡신은 얼굴이나 특정 신체 부외 외에도 다한증, 침샘, 등의 질환도 개선시키는데 효과적이다. 하지만 앞서 말한 것처럼 잘못된 생각으로 시술받게 되면 효과가 없을뿐더러 오히려 부작용이 생기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단순 인터넷 후기나 지인들의 경험담을 통해서 시술을 결정하지 말고 반드시 병원에서 상담한 후 올바른 방법으로 시술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