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이 시작된 지금 성형외과와 피부과 방문객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대부분이 눈과 코 부위의 개선이 목적이다. 

방문 뿐만 아니라 상담문의 전화도 많이 온다고 한다. 과거에는 눈이나 코에 대한 성형수술이나 시술이 대부분이었다면 최근에는 코 성형, 코 필러 등에 대한 문의가 많다.

쁘띠성형 전문 닥터쁘띠의원 분당점의 이광오 대표원장[사진]은 코 성형이나 필러 시술을 고려할 때 필수사항과 주의사항에 대해 이렇게 설명한다.

"눈과 코는 이마나 볼 처럼 얼굴에서 많은 면적을 차지하지는 않지만 얼굴의 중심이다. 그런만큼 눈이나 코만 얼굴과 조화를 이뤄도 이뻐 보일 수 있어 얼굴의 가장 중요한 부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얼굴 정중앙에 있는 코는 인상을 크게 좌우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신에 맞게 개선하려고 한다."

코의 모양 개선법에는 크게 수술과 비수술으로 나뉜다. 코 성형수술은 비용, 마취, 절개, 보형물삽입, 재수술 등의 다양한 위험이 동반된다. 

완벽하게 수술했지만 개인적인 이유로 원래 모습으로 되돌리기는 쉽지 않다. 특히 시간이 지나 코 모양을 다르게 변화시키기 위해 재수술하는 경우도 마찬가지다. 최근 비수술, 비영구적인 쁘띠성형 코 필러에 대한 문의가 아주 많아지는 이유다. 

필러는 특정 부위의 볼륨이 꺼지거나 패인 부분을 채워주는 시술을 말한다. 코의 경우 필러만으로도 오똑하게 만들 수 있으며, 하이코 실 등으로 모양을 잡는다면 만족도는 수술에 버금갈정도다.

하지만 간단하고 효과가 좋다고 해서 누구나 만족하는 것은 아니다. 시술 후 이물감과 부작용 등을 호소하기도 하고 지나치게 부자연스러운 모양으로 후회하는 경우도 많다.

그런만큼 코 필러를 포함한 전반적인 필러 시술 시 가장 중요한 점은 안전, 자연스러움, 자신에게 적합한 모양 등 3가지가 핵심이다. 

시술 이후에는 염증이나 부작용이 없는 등 위생과 안전은 기본 이다. 다른 얼굴 부위와의 균형과 조화를 생각하지 않고 무작정 많은 용량으로 맞게 되면 나중에 후회할 확률이 높다.

이광오 원장은 "필러시술 후 만족감을 얻으려면 단순히 집이나 직장 인근의 병원을 선택하거나 지인 추천을 받기 보다는 경험많은 의료진이 상주하는 어느정도 규모를 갖춘 병원에서 상담과 시술을 직접 받는게 좋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