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찬바람과 건조함은 피부에는 최대의 적이다. 피부자극, 수분밸런스, 피부의 급격한 온도저하 등으로 겨울에는 각종 피부 트러블과 함께 피부 처침과 주름이 많이 생긴다. 다른 계절 보다 겨울철에 특정 시술의 수요가 많아진다는게 이를 방증한다.

최근에는 피부 주름 등 피부트러블을 치료하는 방법이 많이 나와 선택의 폭이 넓어진 반면 치료법에 대한 정확한 이해는 부족해지고 있다. 쁘띠성형 전문인 닥터쁘띠 노원점의 김현하 대표원장[사진]으로부터 겨울철 주름과 탄력고민의 해결법을 들어본다.

겨울철에는 안면홍조나 유수분 밸런스 등 피부트러블 개선 치료가 많지만 리프팅 시술을 가장 많이 찾는다. 대표적인 시술로는 레이저 리프팅인 슈링크, 더블로 골드, 그리고 캐번 실, 모노 실 등을 이용한 실리프팅 등이다.

김 원장에 따르면 초음파 리프팅인 슈링크, 울쎄라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를 피부 속 일정 깊이에 열 응고점으로 상처를 만들고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방식의 리프팅 시술이다. 신체의 자연 치유 원리를 적용한 것이다. 

김 원장은 "주름과 탄력에 특화된 레이저이지만 피부톤이나 모공 등 전반적인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리는데 효과적"이라고 말한다. 

실리프팅은 의료용 실을 피부에 직접 삽입하여 중력 반대 방향으로 당긴 후 고정해주는 시술로서 슈링크, 울쎄라 리프팅처럼 만족도가 높다.

한편 레이저 리프팅과 윤곽수술의 병용은 상호 시너지 효과를 가져오는 만큼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김 원장은 강조한다. "최근에는 리프팅 시술과 함께 윤곽주사에 대한 수요가 많이 높아졌다. 처지고 탄력잃은 피부를 슈링크, 실과 같은 리프팅으로 당겨주고 윤곽주사를 함께 시술하면 과도하게 뭉쳐있는 불필요한 얼굴 지방을 분해시켜주기 때문에 얼굴이 작아지고 갸름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김 원장에 따르면 단순히 피부처짐과 주름 등의 문제만 개선하면 리프팅시술도 충분하지만 윤곽주사를 병용한 사람들 대부분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겨울철 피부의 탄력과 주름을 관리한다면 2가지 시술이 괜찮은 조합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