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과 밝고 탄력있는 피부는 미(美)의 필수요소다. 과거에는 갸름한 얼굴을 위해서는 안면골격을 바꾸는 안면윤곽 및 양악수술에 절대적으로 의존했다.

하지지만 최근에는 윤곽주사와 함께 다양한 주사, 리프팅 시술 등 수술보다 위험과 비용, 시간 부담이 적은 쁘띠성형으로 대체되고 있다. 특히 윤곽주사는 이중턱, 볼 등의 얼굴의 특정부위 지방을 녹이고 말초혈관과 림프순환을 촉진시켜 체내 노폐물과 함께 배출되도록 도와준다.

쁘띠성형 전문 강남 닥터쁘띠의원의 김연진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윤곽주사 시술은 5~10분 이내면 끝나는데다 개인 차는 있지만 시술 후 붓기가 빠지면서 일주일 내에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일정량을 3~6회 꾸준히 주사하는게 바람직하다.

하지만 시술 시간이 짧고 대중화됐다고 해서 가볍게 생각하면 안된다. 일부 병원에서는 효과를 부각시키기 위해 스테로이드 성분의 주사를 사용하는데 잘못하면 과도한 붓기, 패임, 염증 등 심각한 부작용을 가져 올 수 있다. 따라서 정품만 사용하는 병원에서 시술받는게 중요하다.

또한 일부 환자는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무리한 용량을 요구하기도 하는데 이 경우 역시 시술 후 붓기 때문에 일상생활이 힘들 뿐만아니라 부작용 등이 발생할 수 있다.

김 원장은 "윤곽주사 시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얼굴살이 많거나 볼과 턱 등에 살이 뭉쳐있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윤곽주사만으로도 해결할 수 있지만, 사각턱보톨리눔톡신, 슈링크 등의 다른 시술을 함께 받으면 효과는 높아지고 결과는 빠르게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보톨리눔톡신이나 슈링크는 윤곽주사와 마찬가지로 비용 외에 시술시간, 회복기간의 부담도 없어 대중화된 만큼 작고 갸름한 얼굴을 원할 경우 동시에 받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