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초중반이 지나면서 우리 피부는 시간이 지나면서 기미, 잡티, 주근깨, 주름 등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을 겪게된다.

최근에는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가지고 피부 노화 질환 문제를 개선함과 동시에 전반적인 피부 컨디션에 신경을 쓰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슈링크/더블로 초음파 리프팅은 기존의 색조 중심의 피부 질환에 특화된 레이저와 다르게 주름 및 피부 처짐 개선을 중심으로 피부의 전반적인 컨디션 관리에 효과적이다. 때문에 최근 젊은 여성층 뿐 아니라 중장년층 그리고 남성들에게까지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최근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한 뷰티 브랜드 닥터쁘띠 네트워크 대표원장들은 슈링크/더블로 리프팅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첫번째, 무엇보다 빠른 시술과 빠른 효과

슈링크/더블로 리프팅은 여러 많은 장점이 있지만 특히 시술 시간이 짧다는게 특징이다. 흔히들 샷(shot)이라는 초음파 레이저의 조사량에 따라 시술 시간은 약간 다르지만 다른 레이저 시술에 비해 전반적으로 짧은 편이다. 

또한 적은 횟수를 받더라도 효과를 일부 확인할 수 있다. 개인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특정 주기로 5~10회를 권장한다. 하지만 시간, 비용 등 여러가지 문제로 5회 미만인 경우도 많다. 슈링크/더블로 리프팅은 5회 미만이라도 일부 부위에서 육안으로 차이를 확인 할 수 있을 만큼 효과가 좋다.

두번째, 이물감에 대한 부담감 없다

주름 및 탄력, 리프팅 관련 시술하면 보통 실리프팅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다. 실리프팅은 의료용 실을 피부에 삽입해 중력 반대 방향으로 당기고 고정해 피부의 탄력, 처짐 등을 개선시키는 시술이다. 

실리프팅은 직접 피부에 의료용 실이 들어가기 때문에 효과가 좋다는 사람도 많다. 하지만 얼굴에 이물질이 삽입된다는 불안감과 거부감 때문에 꺼리는 환자도 있다. 

반면 슈링크/더블로 리프팅은 일정 횟수를 받으면 실리프팅에 뒤지지 않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이물감 부담없이 피부 처짐 및 탄력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

세번째, 주름 개선과 동시에 전반적인 피부 컨디션 조절

기존의 레이저 장비는 여드름 흉터면 흉터, 색소면 색소 이렇게 특정 질환에 특화돼 있는 경우가 대다수다. 하지만 슈링크/더블로 초음파 리프팅 장비는 주름 개선이라는 증상에 특화돼 확실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다 손상된 피부를 자연회복시키는 원리로 탄력과 피부톤, 모공 등 전반적인 피부 컨디션을 개선시킨다.

닥터쁘띠의 대표원장들은 또한 슈링크/더블로 리프팅을 고려하는 사람들에게 다음과 같이 조언하고 있다. "슈링크는 올해 초반부터 크게 알려지면서 이제는 성형외과, 피부과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리프팅 시술의 한 종류가 됐다. 인기와 수요가 많아지면서 많은 병원들의 가격 경쟁도 시작됐다. 병원 선택 기준 가운데 비용은 매우 큰 요인이지만, 슈링크/더블로는 이제 병원간 차이가 없어진 만큼 비용이 선택이 기준이 되지 않길 바란다. 단순히 저렴한 곳 보다는 슈링크/더블로 시술과 함께 피부 진단을 통해 주름 뿐만 아니라 피부를 전반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는 체계적이고 실력있는 병원을 선택하는게 좋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