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GSK, 500억원 규모 코프로모션
일동-GSK, 500억원 규모 코프로모션
  • 김준호 기자
  • 승인 2019.12.0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라플루 등 일반의약품 5개와 폴리덴트 등 4개
2020 매출

일동제약이 GSK 컨슈머헬스케어 한국법인이 500억원 규모의 일반의약품 코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했다.

일동제약은 2일 GSK의 일반의약품 테라플루(종합감기약), 오트리빈(이비과용제), 니코틴엘(금연보조제), 드리클로(다한증치료제), 볼타렌(외용소염진통제) 등과 컨슈머헬스케어 제품인 폴리덴트(의치부착제), 센소다인(치약), 파로돈탁스(치약), 브리드라이트(코밴드의료용확장기) 등 총 9종에 대해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일동은  내년부터 약국 시장을 대상으로 코프로모션 품목들의 유통, 판매, 마케팅 등을, GSK 컨슈머헬스케어는 브랜드 마케팅, 고객 서비스 관련 업무 등을 담당한다.

이들 제품의 지난해 매출 규모는 460억원으로 단일 코프로모션으로는 역대 최대 규모다. 일동은 이번 계약을 통한 500억원 이상을 포함한 일반의약품 매출을 2천억원 이상으로 예상했다.

이는 아로나민 등의 유명브랜드, 특화된 영업과 마케팅조직, 인력을 통해 일반의약품과 컨슈머헬스케어 분야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데 따른 것이다.

코프로모션(Co-Promotion)이란 다른 회사의 유통 및 영업망을 이용하는 것을 말한다. 한편 코마케팅(Co-Marketing)은 유통망과 영업망이 서로 다른 회사끼리 마케팅과 영업을 공동으로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