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하고 탄탄한 몸매를 가꾸려한다면 다이어트는 필수다. 하지만 생각처럼 쉽지 않다. 영양소 균형을 갖춘 규칙적인 식사와 적절한 운동이 병행돼야 효과를 볼 수 있어서다.

다이어트로 살을 빼는 것은 좋지만 피부가 늘어질 수 있는 만큼 주의해야 한다, 늘어지고 튼 살은 식단조절과 운동으로도 원상 회복이 쉽지 않다. 출산한 여성의 고민거리도 이것이다.

아무리 노력해도 빠지지 않는 뱃살과 처지고 튼 뱃살이 고민이라면 복부성형을 고려해 봄 직하다, 때마침 최근들어 복부지방 제거는 물론이고 처지고 튼 뱃살 없애고 근본적인 체형과 라인을 개선할 수 있는 복부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복부성형 수술법은 개인별 복부 상태에 따라 다르다. 피부 늘어짐이나 튼 살이 아랫배에만 있다면 지방흡입 후 벌어진 복직근을 조여주고 윗배 피부를 아래쪽으로 끌어당긴 후 봉합하는 미니복부성형이 적합하다. 

반면 복부 전체에 퍼져 있다면 상복부의 조직을 윗방향으로 박리하고, 지방흡입 후 벌어진 복직근을 조인 다음, 윗배 피부를 아래로 끌어당겨 배꼽을 만들면서 배의 전반적인 모양을 개선하는 전체 복부성형을 진행할 수 있다.

대개 출산이나 체중감량 후 복부와 함께 가슴이 처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에는 복부성형과 함께 가슴확대수술도 진행하면 한 번의 수술로 2가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수술 후 경과도 동시에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다만 무리한 복부성형은 '안 하느니만 못한 결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우리성형외과 강민혁 원장[사진]은 "복부성형은 수술 부위가 넓어 고난도 기술을 요하는 만큼 많은 경험을 통해 기술을 익힌 전문의를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또 "전문의와 상담시 정밀분석을 통해 자신의 고민에 적합한 수술 법을 결정하는게 중요하며, 전신마취하에 진행되는 만큼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병원에서 수술해야 한다. 모든 성형수술은 개인 상태에 따라 수술 후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 만큼 주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