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노화는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생각보다 빠르게, 급격히 시작된다. 자외선, 음주, 흡연, 식습관, 수면패턴 등 사람마다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20대 중반 이후부터 피부노화가 시작돼 30대에 접어들면서 속도가 매우 빨라진다.

톡스앤필에서 이름을 바꾼 닥터쁘띠의원(건대점)의 강주희 대표원장[사진]으로부터 피부노화의 예방과 피부 나이를 되찾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피부노화 현상 중 가장 눈에 띄고 많은 사람들이 개선하려고 하는 부분은 색소침착, 기미 등과 함께 자글자글해진 주름과 탄력을 잃어버린 피부층이다. 

피부과 시술과 레이저 중 주름과 탄력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실 리프팅과 레이저 2가지다. 모두 피부를 절개하지 않는 비수술적 방법으로,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레이저를 선호한다.

실 리프팅의 시술 시간은 30분 내외로 짧은데다 시술 후 기본적인 사항만 지키면 특별히 회복기간이 필요없다. 상대적으로 효과도 빨리 확인 할 수 있는 편이다. 

하지만 피부 속에 이물체가 들어간다는 점, 그리고 개인에 따라 시술 후 이물감이 느껴질 수도 있는 만큼 환자의 요청이 없다면 먼저 권하지 않는다.

내원객이 최근 가장 많이 찾는 방법은 레이저 리프팅이다. 대표적으로 슈링크리프팅, 더블로 리프팅 등이 있는데 모두 피부 속의 깊은 곳에 초음파를 집중시켜 전반적으로 피부 재생을 유발하는 HIFU리프팅 방식이다. 

피부 진피까지 고강도 초음파를 전달하고 시술 전 마취크림을 이용하는게 공통점이다. 차이점은 더블로 리프팅의 경우 2012년에 출시됐고, 슈링크은 2015년에 출시된 이후 2018년 TV에서 모 아나운서가 시술받으면서 유명해졌다는 것이다. 원리와 작용 방식 모두 동일하지만 개인마다 만족도가 다를 수 있는 만큼 2개 레이저를 함께 사용하고 있다.

강 원장은 "피부 노화의 시작과 진행은 막을 수도 멈출 수도 없지만 늦출 수는 있다. 건강한 식습관, 수면패턴, 기초 화장품의 사용, 외출 시 흐린 날 이더라도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 등과 함께 실 리프팅, 레이저 리프팅 등 개인에 맞는 시술로 조금씩 개선해 나간다면 눈에 띄게 천천히 진행되는 피부 노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강 원장은 또 "피부를 관리해 동안을 유지하는 것은 이제 연예인들이나 특정 사람의 전유물이 아니다. 피부과 시술들이 전반적으로 가격 부담이 많이 줄어든 만큼 피부 노화에 관심을 갖고 조금씩이라도 가꿔준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남들과 다른 내 피부에 만족감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도움말 : 건대 닥터쁘띠의원 강주희 대표원장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