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노화는 속도에 차이가 있을 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나타난다. 20대부터 시작되는 피부의 노화는 음주, 흡연, 수면패턴 등의 생활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자외선, 외부온도 등과 같이 여러가지 환경과도 밀접하게 관련한다. 

누구나 피부노화 속도가 늦길 바라지만 생활패턴과 기타 환경에 따라 달라진다. 특히 기온이 낮아지고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늦가을 부터는 더 빨라질 수 밖에 없다.

톡스앤필에서 이름을 바꾼 닥터쁘띠의원(일산점) 손미영 대표 원장[사진]으로부터 겨울철 피부노화를 막는 피부과 안티에이징 시술에 대해 들어본다.

"일교차가 10도 이상 벌어지면 신체는 온도 적응에 어려움을 느껴 자율신경계와 면역력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피부는 극심한 온도차와 차가운 바람, 극심한 건조함, 각질, 수분 밸런스 문제 등으로 각종 피부 트러블과 안면홍조, 피부 탄력 및 생기 저하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 병원 방문의 가장 많은 이유가 겨울철 늘어난 피부 주름과 탄력 문제라는 사실은 이를 입증한다."

손 원장에 따르면 피부의 탄력과 주름의 해결법은 다양하지만 피부과 환자 다수가 찾는 개선법은 리프팅 레이저 시술과 피부 속에 실을 주입하는 실 리프팅이다.

레이저리프팅에는 더블로, 울쎄라, 슈링크 등의 기계가 있다. 3개 레이저 모두 효과 좋지만 올해는 슈링크 리프팅이 최고 인기다. 피부탄력과 주름개선 등이 주 목적이지만 모공축소, 피부톤 개선 등의 다양한 효과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실 리프팅은 처지거나 늘어진 피부에 의료용 실을 삽입해 중력 반대 방향으로 당겨 고정하는 시술이다.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레이저리프팅 보다 시술시간이 짧고 효율이 좋아 피부 주름과 탄력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이 선호한다.

손 원장은 "피부노화는 우리가 알지 못하게 조금씩 진행되다가 어느 순간 확연히 눈에 띄게 된다. 거울을 통해 피부 노화를 느꼈다면 노화시술이 필요한 단계라고 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피부노화 속도를 늦추는 가장 좋은 방법은 피부과에서 의료진과 상담 후에 '나에게 맞는' 관리와 시술을 받는 것이다. 단순히 비싸고 좋은 관리나 시술이 아니라 내 피부 상태에 맞는 관리와 시술을 충분한 상담 후에 받아야 한다"고 권고했다.

도움말 : 일산 닥터쁘띠의원 손미영 대표 원장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