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각종 모임 앞두고 쁘띠성형 열풍
연말연시 각종 모임 앞두고 쁘띠성형 열풍
  • 메디칼트리뷴
  • 승인 2019.11.2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년회 등 각종 모임이 많은 연말이 다가오고 있다. 만남의 자리가 많아지게 되면서 동안성형, 쁘띠시술 등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진다. 

시술 시간과 회복 기간이 길지 않은데다 수술에 비해 짧은 시간 내에 빠르게 특정 부위를 아름답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일산피부과 라마르의원의 홍서윤 대표원장[사진]은 "잘 알려진 것처럼 쁘띠성형은 절개없이 주사로 이루어지는 비수술적인 미용방식으로 수술에 비해 짧은 시술시간과 회복시간, 시간적인 부담을 줄여준다"며 연말연시 쁘띠성형을 고려하는 사람들에게 다음과 같은 특장점을 소개한다.

홍 원장에 따르면 쁘띠성형의 대표적인 하나의 상품인 필러는 입술, 이마, 코, 팔자주름, 턱 등 얼굴의 다양한 부위에 시술할 수 있으며 진정마취 없이 진행할 수 있고 수술과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보톡스 역시 필러만큼 인기가 많은 쁘띠성형이다. 이마, 미간, 사각턱, 눈가 주변 등의 얼굴 부위와 승모근, 종아리 등 체형 교정에도 많이 사용된다. 국산 제품부터 외국 제품까지 여러 종류의 보톡스가 있지만 원리는 모두 동일하다.

말초신경근육을 차단하는 보툴리눔이라는 독소를 사용해 근육 수축을 억제시키는데 이는 특정 부위에 무의식적으로 과도하게 사용되는 근육의 움직임을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 무의식적으로 사용되던 근육이 저강도로 덜 사용하게 되면서 해당 부위 근육이 점차 퇴화되면서 문제점을 개선해주는 원리다.

보톡스, 필러 외에 과도하고 불필요하게 뭉친 지방을 분해하는 윤곽주사, 코끝과 콧대를 살려주는 하이코 등은 모임을 앞둔 사람들이 최근 많이 찾는 쁘띠 시술 중 하나다.

홍원장은 "쁘띠성형의 접근성이 매우 좋아지면서 성형외과 피부과 어디를 가더라도 쉽게 시술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성형수술보다 부담이 적고 비교적 간단한건 사실이지만 숙련된 의료진의 경험, 정품 정량 사용, 개인의 얼굴 매력을 살려 시술이 이루어질 수 있는지 등의 항목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면서 "따라서 병원을 방문해 충분히 상담한 후 결정하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