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퍼스트성형외과 박일 원장
연세퍼스트성형외과 박일 원장

최근 노화된 피부와 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 리프팅이 주목받고 있다. 리프팅은 말 그대로 끌어올리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종류는 다양한데 특히 실리프팅은 보편적으로 이용되며 시술 후 즉각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실리프팅의 원리는 돌기가 있는 미세한 의료용 실을 피부에 구멍을 내어 주입한 뒤 피부 안쪽에서 끌어당겨 늘어지거나 처진 피부, 주름진 피부를 팽팽하게 만든다. 리프팅에 사용되는 실은 인체에 무해하며 시간이 지나면 피부 속에서 녹아 흡수된다.

실리프팅에 사용되는 실은 세월이 지나면서 발전을 거듭했고 돌기의 모양 역시 처지거나 주름진 피부를 좀 더 팽팽하게 당겨줄 수 있도록 개발돼 상용화됐다. 물론 각 성형외과,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실은 조금씩 차이가 있다.

과거 리프팅은 나이가 많은 중장년층이 주로 이용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일찍이 피부 관리 목적으로 혹은 일찍부터 피부가 처지거나 주름이 생긴 경우에도 이용한다. 즉, 리프팅을 이용하는 연령층이 중장년층에 국한되지 않고 젊은 세대들도 많이 이용한다는 말이다.

이처럼 깊은 주름이나 늘어진 피부, 경우에 따라서는 꺼진 부위에 볼륨감까지 채워줄 수 있는 실리프팅은 그 종류 역시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실리프팅을 이용하는게 바람직하다.

연세퍼스트성형외과 박일 원장은 "모든 실리프팅의 동일한 점은 늘어지거나 처진 피부, 깊어진 주름을 개선할 수 있다는 점이다. 수술 없이 간편하게 젊어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알맞은 실리프팅을 이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는 환자 스스로가 확인할 수 있는 사항이 아니고 전문의와 정확한 상담을 받은 뒤 결정해야 한다"고 전했다.

박 원장은 이어 "실리프팅 중 캐번리프팅은 리프팅효과와 더불어 콜라겐성생과 주름개선을 동시에 만족시켜줄 수 있는 시술로 지속기간도 더 길뿐만 아니라 안면에 꺼진 부위까지 보충할 수 있다는 장점을 내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실리프팅의 원리는 노화와 지방 감소로 꺼져 있거나 처진 피부 안쪽에 캐번실을 삽입하여 꺼진 부분에 볼륨감을 실어주고 캐번실을 삽입한 실 안쪽과 주변 피부가 재생할 수 있도록 한다. 캐번실은 콜라겐이 생성될 수 있도록 하여 실이 녹은 후에도 효과가 지속된다"고 설명했다.

고도로 발달된 실리프팅. 눈밑주름이나 팔자주름펴기 및 늘어진 피부를 개선할 수 있어 노안에서 벗어날 수 있는 좋은 수단이나,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받는게 좋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