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예쁘다고 말하는 얼굴은 또렷한 이목구비와 갸름한 브이라인으로 이루어져 있다. 나이를 먹고 젖살이 빠지기 시작하면서 얼굴 라인은 더욱 도드라지는데 이때 개인마다 다른 턱의 모양이 나타나게 된다. 

부드럽게 형성된 턱 라인은 고급스러우면서 호감형 인상으로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각진 턱 라인을 가진 경우에는 고집스럽고 지나치게 센 이미지로 보이기 십상이다. 그래서 각진 턱을 매끄럽고 부드러운 라인으로 개선하고자 브이라인 사각턱 비용을 알아보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사각턱 개선을 위해 수술적인 방법을 찾다 보면 자연스레 브이라인 사각턱 비용에 관심이 간다. 

하지만 직접적으로 뼈를 절골하는 과정인 만큼 비용보다는 과정의 안전성을 우선적으로 확인해야 한다. 사각턱 수술은 입속을 절개하고 개인 상태에 따라서 피질골 절제술 또는 긴곡선 사각턱 축소술을 진행할 수도 있다. 또한 턱 선에 지방이나 근육이 많은 경우에는 제거술을 시행하게 된다. 

턱 선의 경계가 없도록 절제한 부위를 정리하고 봉합하는 과정도 필요하다. 무엇보다 안전한 수술이 되기 위해서는 획일화된 디자인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닌 3D-CT(컴퓨터단층촬영)를 통해 개인의 뼈 상태 및 신경 선의 위치를 면밀하게 확인하고 그에 맞는 맞춤 과정을 진행해야 한다.

또한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수술 후에도 개인 회복 상태 별로 1:1 맞춤 사후관리를 진행하는게 좋다. 이는 안면윤곽 전담 관리사가 직접 시기별로 체계적인 관리를 진행해주는 것이 좋으며, 통증 외에도 붓기와 멍 등의 다양한 증상에 대해 다각도로 관리를 진행하는 것이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다.

티엘성형외과 최세운 대표원장[사진]은 "저렴한 브이라인 사각턱 수술을 비용만 고려해 진행할 경우에는 2차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만족도가 떨어져 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다"면서 "브이라인을 위한 사각턱 수술을 진행할 때에는 다년간의 임상경험과 지속적인 학술활동으로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비용보다는 진행되는 과정을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