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베러클리닉의 김선경 원장
연세베러클리닉의 김선경 원장

남녀노소 불문하고 최대 외모 관심사 중 하나는 피부다. 탄력적이고 매끈한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실제 연령보다 나이가 어려보이고 생기 넘쳐 보이기 때문이다. 사회생활 에도 좋은 영향을 주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피부좋다는 이야기를 자주 들었어도 노화로부터 자유로울 수는 없는 법. 피부 탄력을 담당하는 콜라겐 세포는 매년 1%가량씩 감소한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로 인한 각종 피부 고민을 호소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 모공이 넓어 보이는데다가 턱살이나 볼살이 늘어지면서 얼굴도 커 보이기까지 한다.

역삼역피부과 연세베러클리닉의 김선경 원장은 안면거상술 등의 수술적인 요법을 통해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데 두려움과 망설임이 컸다면 비수술적 요법인 튠페이스 동안리프팅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튠페이스 리프팅 시술은 피부를 절개하거나 박리하지 않고도 고주파를 이용해 콜라겐 세포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안티에이징 시술로 알려져 있다.

콜라겐 세포가 분포하고 있는 피부 진피층은 다소 깊은 위치이기 때문에 바르는 제품이나 약한 강도의 레이저들은 직접적으로 콜라겐 세포의 생성과 활성화에 관여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튠페이스리프팅 시술에 활용되는 고주파는 콜라겐 생성에 가장 최적화된 주파수인 40.68MHz를 가지고 있어 깊은 곳까지 정확하게 도달할 수 있다는게 특징이다.

이중 쿨링시스템이 적용돼 있어 시술 과정에서 피부 표면을 차갑게 유지해 주며, 그 덕분에 환자는 통증에 대한 우려를 줄일 수 있고 시술 시간도 짧은 편이다. 

쿨링을 병행하면서 시술이 진행되는 만큼 피부 표면에 발생하는 열감이나 부어오름 등이 적어 즉각 적인 일상생활 복귀도 가능하다.

김선경 원장은 "표피와 진피, 피하조직까지 총 3개의 피부 내부 층에 각각 고주파를 적용할 수 있으며 환자의 고민 부위나 그 정도에 따라 선택적인 적용이 가능해 더욱 동안리프팅에 효율적인 방식이다. 피부 탄력을 개선하여 심부볼 제거나 이중턱 제거도 함께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무리 수술에 비해 안전성이 높은 비수술적 동안리프팅이라도 본인 피부 상태에 꼭 필요한지, 적합한지를 꼭 사전 상담과 충분한 피부 진단을 통해 알아보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어려보이는 얼굴을 만들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 튠페이스 리프팅 시술이라도 무리하면 독이 될 수 있으므로 필요여부를 꼭 꼼꼼하게 따져 보고 다양한 핸드피스를 통해 시술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경험이 풍부하며 숙련도가 높은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게 김 원장의 설명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