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준성형외과 오화영 원장
제이준성형외과 오화영 원장

어려보이는 얼굴, 즉 동안이 트렌드로 자리매김을 하면서 주름개선과 안티에이징을 위해 성형외과와 피부과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주름은 외부 환경과 세월로 피부가 쇠해 생긴 잔 줄을 가리킨다. 발생 원인은 다양하지만 피부 탄력성 상실이 주요 원인이다. 주로 진피 속의 탄력섬유, 근육섬유의 퇴화나 위축 등 노화에 의해 잔주름에서 깊은 주름, 처짐으로 발전한다. 

하지만 주름과 처짐 자체의 근본적 원인을 파악하지 못하고 단순히 개선만을 위해 수술이나 시술받게 되면 인상이 사나워지거나 인상이 달라져 문제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젊은 시절의 인상으로 돌아가려면 좀 더 다양한 관점에서 접근이 필요하다. 

제이준성형외과 오화영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얼굴에 발생한 주름은 동안과 거리가 먼 노안으로 비춰지기 쉽다. 특히 이마와 미간에 주름이 생기면 나이들어 보일 뿐만 아니라 인상을 사납고 우울하고 생기없어 보인다"면서 "미간과 눈가, 이마 주름이 깊어졌다면 보톡스 등 일반 시술과 함께 엔도타인 내시경 이마거상술로 개선할 수 있다"고 전했다.

엔도타인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기존 실을 이용한 이마거상술과는 분명한 차이점이 있다면서 오 원장은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돌기가 여러 개 있는 엔도타인을 삽입해 이마에 고정시켜 균형적이고 자연스러운 이마거상술을 가능하게 한다. 물론 확실히 리프팅 된 상태로 고정돼 있는 만큼 1여년 정도 지속되면서 체내에 천천히 흡수된다. 헤어라인 위쪽 두피 두 군데에 약 2cm를 작게 절개해 엔도타인을 삽입한 후 당겨 올리는 방식으로 미간 주름이나 이마 주름은 물론 처진 눈썹, 처진 눈을 한 번에 개선할 수 있다. 이 수술법은 미식품의약국(FDA)와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받은 방법이다."

오 원장은 또 "개인마다 얼굴 피부의 깊이와 피부 탄력, 탄력을 지탱해주는 근육의 힘 등이 모두 다르고 수많은 신경과 혈관이 복하게 얽혀있기 때문에 해당 분야에 경험이 많고 숙련된 전문의와 직접 상담을 한 후 정확한 수술 계획을 수립하는 곳을 방문해 보는게 좋다"고 권고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