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열풍이 불고 있는 요즘, 실제 나이 보다 어려 보이는 외모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선호한다. 

동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안티에이징 방법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주름 수술의 일종인 안면거상술이 많이 관심받고 있다.

지속적인 자기 관리만으로는 탄력 없는 피부와 늘어진 볼살, 얼굴 전체적인 주름 등을 개선하기에는 현실적으로 한계가 있다. 반면에 안면거상술은 팔자주름, 입가주름, 이마주름 등 얼굴 전체적인 주름과 볼처짐, 기존 양악 및 안면윤곽수술 후 볼처짐 등 다양한 고민을 해결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안면거상술 소요 시간은 약 2시간. 헤어라인 안쪽을 절개해 피부를 박리하고 유지인대를 끊어준 다음, 스마스를 들어올려 일부 제거하고 다시 고정한다. 이어 유지인대를 들어올려 재고정한 다음 피부를 일부 제거하고 봉합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처진 피부 뿐만 아니라 근육층까지 당겨 고정하는 만큼 주름 외에 피부 탄력까지 개선할 수 있다. 하지만 안면거상술로 얼굴의 노화 현상을 개선해 동안을 되찾을 수는 있어도 무조건적인 수술은 매우 위험하다.

주름의 원인과 깊이, 피부탄력 정도, 나이, 피부타입 등 다양한 부분들을 복합적으로 고려해 전문의와의 충분히 상담해 정확한 진단을 받고, 최적의 솔루션을 적용해 맞춤 주름성형을 진행해야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안면거상술의 부위가 신경조직과 혈관조직으로 이루어진 만큼, 저렴한 비용만 홍보하는 병원을 찾기 보다는 안면구조에 대해 확실한 지식과 숙련된 기술력이 있는 의료진이 있는 곳을 선택하는게 매우 중요하다.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사진]은 "최근 안면거상술이 노안의 주범인 주름과 탄력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지만, 모든 성형수술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수술 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꼼꼼히 확인하고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