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퍼스트성형외과 이승종 원장
연세퍼스트성형외과 이승종 원장

최근 선호하는 성형수술 가운데 하나가 코성형이다. 낮은 콧대는 높여 입체감을 주고, 뭉툭하거나 퍼져있는 코끝은 얄상하게 만들어 세련된 이미지로 변화시킬 수 있어서다.

작은 변화로도 외모에 큰 변화를 느낄 수 있다는 것도 코성형의 또다른 이유다.

성형은 트랜드에 민감한 편이지만 자신의 이미지에 맞게 수술하면 예쁘고 자연스러운 모양을 가질 수 있다. 

코성형에서 중요한 것은 자연스러움이다. 콧대를 지나치게 높이거나 코끝을 너무 뾰족하고 날 선 것처럼 바꾸면 부자연스러워진다. 따라서 얼굴 전체와의 조화를 고려하는게 중요하다.

수술 방법이 잘못됐거나 콧대를 과도하게 높이거나 지나치게 유행을 쫓게 되면 코재수술 확률이 높아지는 만큼 신중한 판단이 필요하다. 

최초 코성형이 자연스럽고 만족스럽다면 더할 나위없이 좋지만 불만족하거나 부자연스러울 경우 재수술로 개선할 수 있다.  

연세퍼스트성형외과 이승종 원장은 "코성형 후 얼굴과 조화를 이루지 못해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얻는 경우가 간혹 있다. 이럴 경우 코재수술로 개선할 수 있는데 최초 코성형보다 까다로운 만큼 사전에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받는게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어떤 수술이든 재수술은 최초 수술 보다 어려운게 당연하다. 특히 얼굴 이미지에서 코가 차지하는 부분이 절대적인 만큼 코재수술은 더욱 까다롭고 심도있게 할 수 밖에 없다. 

잘못됐거나 과도한 수술의 경우 보형물의 휘어짐, 외부 비침, 비대칭, 모양불만족, 염증으로 인한 구형구축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개인 별로 적합한 수술이 진행돼야 한다.

이 원장은 "일단 코재수술을 받으려면 현재의 코상태가 재수술 가능한 상태인를 체크해야 한다. 코성형 부위의 피부와 조직이 어느 정도 회복돼야 재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아울러 "코성형의 실패 원인을 면밀히 분석하고 이를 교정하기 위해 적절한 수술방법을 적용해야 한다. 상담을 통해 코 상태를 정확히 파악해야 수술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환자의 안전"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