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 불문하고 갸름하고 날렵한 턱선은 갖고 싶은 얼굴 부위다. 하지만 확실한 턱선을 만들기 위해서는 안면윤곽, 양악수술 등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수술의 위험과 부담이 뒤따른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수술보다 효과는 덜하지만 그래도 효과가 괜찮은 쁘띠성형으로 많이 발걸음을 돌린다. 

날렵한 턱선을 만드는 쁘띠성형은 보톡스와 윤곽주사가 기본이다. 최근에는 슈링크 레이저까지 함께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쁘띠성형으로 날렵한 턱선을 만드는 시술의 조합과 효과에 대해 닥터쁘띠의원(전 톡스앤필) 건대점 강주희 대표원장[사진]은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날렵한 턱선을 만드는데 기본적인 역할을 해주는건 턱보톡스다. 사각턱으로 보이는 가장 큰 이유는 교근이라 불리는 근육 탓이다. 이 근육이 두꺼워지면 턱 모양이 사각형으로 나타난다. 턱보톡스 주사는 이 교근 축소에 목표를 두고 시술한다." 

여기에 지방세포를 분해시켜 얼굴 윤곽을 살려주는 윤곽주사를 추가하면 날렵한 턱선을 만들 수 있다. 강 대표는 "윤곽주사의 목적은 불필요한 지방을 분해, 배출하는데 있다. 얼굴 지방을 분해시키고 림프순환을 촉진시켜 지방과 함께 노페물을 배출하면 볼과 턱 주위의 살이 줄어들어 날렵한 턱선을 만들어준다."

최근에는 더욱 날렵한 턱선을 위해 기존 시술과 함께 슈링크 리프팅도 실시한다. 슈링크 리프팅은 HIFU(고강도 집속 초음파)의 원리를 이용한 시술이다.

강 원장에 따르면 초음파를 이용해 진피의 상부, 하부, 그리고 섬유 근막층에 열 응고점을 만들어 자연적인 상처 치유 반응을 유도한다. 그러면 자연스레 콜라겐 재생 효과를 유발돼 피부 속 콜라겐이 활성화되어 피부 탄력과 주름이 자연스럽게 개선된다.

강 원장은 V라인을 위해 쁘띠성형을 고민 중인 사람들에게 다음과 같이 조언했다. "쁘띠성형은 비영구적이라는 단점과 장점이 명확히 구분된 시술이다. 수술보다 안전한 반면 지속 효과는 개인 별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하지만 턱 라인의 경우는 앞서 언급한 시술과 함께 약간의 다이어트가 동반된다면 수술에 버금가는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울러 "보톡스와 윤곽주사는 병원의 배너광고, SNS 등 다양한 매체에서 저렴한 가격에 접할 수 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정품 정량 서비스 여부와 의료진의 숙련도이다. 하지만 이 내용은 병원을 내원하지 않으면 알 수 없는 만큼 시술을 고려 중 이라면 반드시 2곳 이상의 병원에서 상담하는게 좋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