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전시회인 KIMES가 부산에서 열린다.

한국이앤엑스는 내달 1일부터 사흘간 부산 벡스코(BEXCO) 제2전시장 1층 전관에서 2019 부산의료기기 전시회(KIMES Busan 2019)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이앤엑스와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부산경남 대표방송 KNN이 공동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부산광역시의사회, 부산광역시병원회, 부산테크노파크 등이 공동 후원한다.

부산을 중심으로 열리는 대회인만큼 대한방사선사협회 부산광역시회, 부산광역시 물리치료사회에서 보수교육을 동시에 개최하여 영남지역의 병원관계자가 대거 참석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지역 주요병원인 부민병원, 척시원병원, 김해바른병원이 참가하여 미래 병원 의료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부산대치과병원과 세계로치과병원에서는 전시장 내에 치과검진센터를 운영하여 무료검진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부산테크노파크에서 차세대 재활복지의료기기 산업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기업의 국내외 시장개척에 도움을 주고자 공동관을 구성, 지원한다.

아울러 지역 클러스터–병원 연계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을 통해 창업지원 및 마케팅 지원을 위한 공동관도 운영한다.

로봇재활관, 피부 및 뷰티케어관, 멸균 및 소독기자재관 등 다양한 테마관을 운영해 최신 트렌드 장비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대만 국가관 설치와 함께 러시아, 태국, 몽골 등에서 바이오를 초대 비즈니스 상담도 진행한다.

한국이앤엑스 관계자는 KIMES와 달리 KIMES부산은 지역에 한정된 대회인 만큼 상대적으로 작고 병원장 중심의 대회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