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피부의 변화 속도는 너무 빠르다. 몇 개월 전까지만 해도 문제없던 피부에 모공이 보이는건 물론이고 붉음증을 동반한 피부 처짐도 발생했다. 거울을 자주 보게 만드는 이유다.

올해 큰 화제와 관심을 모았던 레이저 시술 슈링크리프팅의 장정과 효과를 닥터쁘띠의원 강남점의 김연진 대표원장[사진]으로부터 들어본다.

-슈링크 리프팅은 무엇인가?

노화로 약해진 얼굴의 SMAS(피부근막)층을 강화시켜 늘어진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레이저 시술이다. 

일반 레이저가 침투하지 못하는 피부속 1.5~4.5mm 깊이에 강력한 초음파 에너지를 정확히 집중시켜 피부를 들어 올린다. 

HIFU(고강도 직접초음파)를 통해 진피층과 피부 처짐의 원인인 근막층에 즉각적인 리프팅과 주름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슈링크 리프팅의 특징은?

슈링크 리프팅의 특징은 다양하다. 특히 리프팅과 타이트닝이 동시에 가능하다는 점과 시술 시간이 비교적 짧고 붓기와 통증이 상대적으로 적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는 것이다.

-슈링크 리프팅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

앞서 말한바와 같이 붓기와 통증이다. 대부분은 마취크림 바른 후 시술받을 때 큰 통증이 없다고 하지만 개인마다 느끼는 통증 강도는 다르다. 붓기도 통증 여부와 관계없이 많이 발생할 수 있다. 그밖에는 일반 시술, 레이저와 마찬가지로 시술 후 음주와 흡연, 피부의 자극은 피하는게 좋다.

김 원장은 "우리 병원 뿐만 아니라 올해 초부터 지금까지 슈링크 레이저는 많은 병원에서 큰 인기를 모았다"면서 "이는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이물질(실)없이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김 원장은 또 슈링크레이저와 함께 실시하면 좋은 시술군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슈링크 리프팅과 함께 리쥬란힐러, PDRN(연어주사), 핑크부스터, 물광주사 등의 스킨부스터 등을 주름과 처짐이 특화된 부위에 보톨리눔톡신 시술하는 경우도 효과적이다. 추가로 피부에 실을 넣는 리프팅을 함께하면 효과는 배가 된다." 

김 원장에 따르면 특정시술과 레이저를 동시에 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개 단일 레이저를 반복해서 받는다. 병원 입장에서는 환자가 꾸준히 오는게 좋기 때문이다. 

하지만 "동시 실시를 권유하는 곳이나 그렇지 않은 곳도 있겠지만 슈링크 리프팅 자체가 효과가 빠르고 좋은편인데, 그 이상을 원한다면 앞에서 언급한 시술에 대해서도 한번쯤 고려해 볼만하다"고 김 원장은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