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피부는 자연의 순리대로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조금씩 변하게 된다. 물론 개인마다 관리요령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대략적으로 20대부터 노화가 시작되면서 피부에 변화가 생긴다. 30대 이후 부터는 얼굴주름이 점점 깊어지고, 피부 탄력 또한 점차 떨어지게 된다.

이처럼 얼굴 주름이 많아지고 피부 탄력이 저하되어 처지게 되면 나이가 더 들어 보이게 된다. 나아가 외모에 대한 자신감마저 떨어져 소극적인 성격으로도 변할 수 있다. 때문에 자신감 있는 사회생활을 위해 외모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하는 이들이 적지 않은 것이다.

이러한 노화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보톡스나 필러 등 간단한 시술을 이용하기도 한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러한 방법으로는 한번 처진 피부와 이미 생긴 얼굴 주름을 보다 효과적으로 개선하기에는 역부족인 경우도 있다. 

최근에는 주름 수술의 일종인 안면거상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유지인대를 끊고, 스마스를 들어올려 일부를 제거한 다음 다시 고정한 후, 유지인대를 들어 다시 고정한다. 그런 다음 피부를 일부 제거하고 봉합하는 방법으로, 한번의 수술로 얼굴 전체적인 주름 개선은 물론 피부 탄력까지 높일 수 있다.

물론 개인마다 피부의 주름 정도와 처짐 정도가 다른 만큼 수술법은 물론 효과도 다를 수 있다. 따라서 수술 후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사전 검사와 상담이 필요하다. 특히 주름성형에 대한 노하우와 실력을 겸비한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게 중요하다.

다양한 수술 케이스를 통해 개개인에 적합한 수술 계획과 디자인을 통해 수술을 진행해야 만족도가 높을 수 있는 것이다. 

이 때 얼굴 노화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피부를 무리하게 당겨 올리면 원하는 만큼 개선되지 않거나 만족도가 떨어지는 결과가 나올 수 있어 지양해야 한다. 

또한 수술을 마쳤다고 모든 과정이 끝난게 아니라, 사후 관리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진행하는지도 알아볼 필요가 있다.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사진]은 "안면거상술은 입가주름이나 턱선의 망가짐 혹은 볼처짐으로 고민하는 경우, 기존의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수술 후 볼처짐으로 고민하는 경우, 10년 정도 젊어지고 싶은 경우, 효과가 오래 가는 수술을 원하는 경우 등에 해당되는 이들에게 수요가 높은 수술이다. 하지만 모든 성형수술은 수술 후 예상치 못한 염증, 출혈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