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준성형외과 이우진 원장
제이준성형외과 이우진 원장

인상을 좌우하는 가장 큰 요소는 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눈은 시각을 담당하는 기능적인 역할과 함께 외모의 인상을 개선하는데도 큰 영향을 준다. 성형수술의 대표적인 성형이라 일컬을 수 있을 만큼 보편화 돼 있다는 사실이 이를 입증한다.

하지만 눈 성형 종류와 절개방법 등이 다양한 만큼 자신에게 적합한 눈 성형을 알아보는게 매우 중요하다. 

눈 성형의 수술법은 크게 절개와 비절개로 나뉜다. 초기에는 절개법이 일반적이었지만 최근에는 비절개 눈 성형의 매몰법과 자연유착 쌍꺼풀수술도 많이 시행하고 있다. 

제이준성형외과 이우진 원장은 "눈을 떴을 때 보이는 크기와 눈 윗꺼풀의 지방량과 근육량 등에 따라  절개, 매몰, 자연유착에 따른 수술 방법이 결정된다"고 설명한다.

절개는 보통 윗꺼풀의 지방이 많거나 눈을 뜨는 근육이 너무 약할 때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실을 이용한 눈 성형인 매몰법이나 눈을 뜨는 근육과 피부가 자연스럽게 유착되도록 유도하는 자연유착 쌍꺼풀수술을 많이 진행하고 있다. 

특히 자연유착은 절개법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주면서 매몰법처럼 실에만 의존하지 않기 때문에 눈성형 중에서도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이 원장은 설명했다.

그는 "자연유착 쌍꺼풀수술은 절개 방식이 아닌 만큼 흉터나 수술에 대한 거부감이 적고 실이 끊긴다던지 엉키는 등의 매몰법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역시 해소해준다"고 덧붙였다. 

이 원장은 또 "자연유착 쌍꺼풀수술은 자연스러운 눈 라인 형성과 빠른 회복, 얼굴 전체와 조화로움을 이루기 때문에 절개법, 매몰법의 단점을 보완한 눈 성형 방법"이라면서도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수술 결과가 달라지는 만큼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아 전문적인 상담을 받고 의료진과 상의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눈 수술을 진행하길 추천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