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유통업계의 가장 큰 변화는 퀵 배송, 새벽 배송이다. 이는 바쁜 현대인들의 생활패턴에 맞춘 서비스로, 많은 이들이 그 편의를 즐기고 있다. 

이처럼 현대인의 중요 관심사는 소요 시간이다. 바쁜 일상 속에 남는 시간을 활용해 원하는 것을 하기 위해선 빠른 진행이 필수적일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의료 업계에서도 마찬가지다. 단시간 내에 외모를 개선시키려는 요구가 늘어나면서 자연스레 짧은 시간 내에 수술을 진행하는 퀵광대축소에 대한 관심도 증가했다.

적절히 튀어나온 광대는 안면의 볼륨감과 함께 입체감을 살려준다. 하지만 지나치게 돌출된 광대는 억센 이미지는 물론 노안으로도 보일 수 있다. 

즉 광대의 발달 정도에 따라서 한 사람의 이미지나 분위기가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서 옆광대 콤플렉스가 있는 많은 이들이 퀵광대축소를 통해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곤 한다.

퀵광대축소는 30분 내외의 짧은 시간 안에 튀어나온 옆광대를 빠르게 축소시키는 수술로 작은 절개와 수면마취, 맞춤형 고정방식 등의 특징이 있다. 

단시간 내에 안면의 가로폭을 줄일 수 있어 수술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빠른 수술 시간과 결과만 생각하고 무턱대로 아무 곳에서 수술받으면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티엘성형외과 최세운 대표원장[사진]은 퀴광대축소술 병원 선택의 기준에 대해 이같이 설명한다. 일단 3D-CT(전산화단층촬영)로 환자의 뼈 상태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곳이라야 한다. 

그리고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응급의료시스템이 갖춰진 곳에서 받는게 좋다. 나아가 성공적인 결과의 핵심이 되는 사후관리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준비돼 있는 퀵광대축소를 잘하는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최 원장은 "발달한 광대의 위치나 정도에 적합한 수술법이 따로 있다"면서 "따라서 사전에 경력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한 후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광대수술 방법과 고정 방식을 통해 수술받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