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미라클의원 우정호 대표원장
압구정미라클의원 우정호 대표원장

단백질(protein)은 신체를 이루는 주성분으로서 물 다음으로 많은 양을 차지한다. 다양한 기관과 효소, 호르몬 등으로 구성된 단백질의 구성단위 물질은 아미노산이다. 

단백질은 미세섬유, 중간섬유, 미세소관을 통해 세포 안을 지지하거나 콜라겐, 엘라스틴을 이용해 세포 밖을 지지하는 등 체내에서 여러가지 역할을 수행한다.

단백질은 현대인들 사이에서 ‘근육’으로도 불린다. 물론 우리 몸의 근육은 단백질이 주 성분이지만, 수분도 성분 중 하나다. 어쨌거나 단백질은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임은 틀림없다.

단백질은 세포막의 물질 수송통로에 관여하면서 동시에 효소와 항체도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는 만큼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을 극복할 수 있는 면역력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나이가 들수록 근육량이 줄고 면역력이 약해지는 것은 체내 단백질이 점차 줄어들기 때문이라 보아도 과언이 아니다.

단백질의 중요성은 대부분이 알고 있다. 하지만 불규칙적인 식습관과 생활습관, 운동부족 등 현대인들의 일상은 부족한 단백질을 채워주기에 다소 무리가 있어 보인다. 

물론 모두가 그렇다는 것은 아니지만, 일상 자체가 바쁘다면 꾸준한 운동을 할 시간적 여력이 부족할 수 있고 나아가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식단을 꾸리기도 어려울 수 있는데, 이러한 일상이 반복되면 결국 체내 단백질이 점점 줄어들 수 있다는 말이다.

체내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꾸준한 운동으로 근력을 키우는게 가장 중요하다. 이와함께 닭가슴살이나 달걀, 오징어 등의 음식으로 단백질을 보충해줄 수 있으며, 보다 간편한 방법으로는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다.

의학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근육테크라는 ‘줄기세포 주사요법’은 몸에서 추출한 50cc정도의 자가지방에서 DNA유전자를 가진 줄기세포를 약 2시간 추출해 이를 얼굴 등 다른 부위에 주사하는 것이다.

압구정미라클의원 우정호 대표원장은 "이 줄기세포를 통해 식욕증진과 항노화는 물론 체내의 단백질 흡수를 더욱 높여준다"고 설명한다.

또한 "줄기세포 주사요법은 단백질을 직접적으로 채워주는 방식이 아니지만, 이 시술 여부에 따라 동일한 단백질 섭취 시 체내 단백질 흡수량에 차이가 발생한다"고 덧붙였다.

우 원장에 따르면 줄기세포 주사요법은 체내 단백질 흡수량을 높여주기 때문에 주사받은 뒤 단백질 음식이나 식품을 꾸준하게 섭취해주는게 좋다. 

그는 "단백질은 우리 몸이 받아들일 수 있는 적정량이 있다. 그 이상 섭취하면 소변으로 배출되지만, 지나친 섭취는 바람직하지 않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