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톰한 이마, 높은 콧대,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턱 등 입체감 있는 얼굴이 아름다움의 기준이 되고 있다. 

요즘처럼 취업 면접시험 등에서도 외모가 경쟁력으로 작용하면서 성형시장에 다시 열풍이 불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에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부담이 적은 쁘띠성형이 단연 인기이다.

과거에는 영구적이지 않다라는 쁘띠성형의 특징이 단점었지만 유행따라 시술 부위도 달라지면서 언제부터인가 일정 시간 후 원래대로 돌아 갈 수 있는 비영구적이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하지만 시간적, 비용적 부담이 적은 쁘띠성형이라도 위험성은 도사리고 있다. 닥터쁘띠의원(전 톡스앤필) 연신내점 김준환 대표원장[사진]은 "쁘띠성형은 분명 예뻐지고 싶거나 콤플렉스를 개선하려는 사람에게 좋은 의료 서비스이지만 시술을 고민 중 이시라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는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기본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은 정품 정량의 사용이다. 최근 쁘띠성형 시장의 가격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정해진 양보다 적게 시술하거나 비정품을 사용하는 병원도 있다. 반드시 시술 담당 의사와 상담시 어떤 제품을 얼마나 사용하는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두번째는 사후 관리다. 여드름 치료나 회복이 오래 걸리는 수술도 아닌데 왜 사후 관리가 중요할까라고 생각하기 쉽다. 시술을 환자에게 직접 서비스하는 의료진이나 특정 주기별로 시술받는 사람에게는 쁘띠성형이 익숙하고 가볍게 여겨 질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이 더 많다. 

시술 후 통증 붓기의 경우 주사나 시술 자체에 두려움이 있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더 민감할 수 밖에 없다. 때문에 쁘띠성형이라도 이러한 환자의 입장에서 생각해주는 친절한 의료진과 병원을 선택하는게 중요하다.

세번째는 쁘띠성형을 전문으로 하느냐다. 쁘띠성형은 간편하고 쉬워 보이지만 섬세한 손길이 필요하다. 의료진의 숙련도와 노하우에 따라 모양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전문병원은 여러 환자들에 니즈(요구)에 맞춰 다양한 형태로 시술한 경험이 많을 수 밖에 없다. 안전이 가장 중요하지만 쁘띠성형을 결심한 사람들은 예뻐지거나 콤플렉스 개선 등에 최종 목적이 있는 만큼 무엇보다 전문성을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게 중요하다.

김 원장은 "정품 및 정량, 친절함, 전문성은 쁘띠성형의 기본이지만 실제로 3박자를 모두 갖춘 곳을 찾기 어렵다"면서 "적어도 2곳 이상의 병원을 내원해 상담해보고 시술 여부를 결정하는게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