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병원 선택기준은 수술 후 관리능력
지방흡입병원 선택기준은 수술 후 관리능력
  • 메디칼트리뷴
  • 승인 2019.09.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연휴에 친척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다이어트 중인 사람은 기름진 음식의 유혹을 견디면서 저칼로리의 식단을 지키기 위한 스트레스로 고민의 나날을 보냈을 것이다.

다이어트 방법은 다양하지만 가장 선호도가 높은 것이 지방흡입이다.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지났는데도 지방흡입의 인기는 여전해 의아하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아름다운 몸매에 대한 욕구는 계절과 상관이 없다.

지방흡입수술은 기본적으로 복부지방 제거에 많이 시행되는데 특정 부위 지방만 제거하는 미니지방흡입을 진행하기도 한다. 

지방이 많지만 제거하기 어려운 부위에는 대용량지방흡입 및 전신지방흡입을 많이 실시하기도 한다.

지방흡입전문병원 본클리닉의 이준우 대표원장[사진]의 도움말을 통해 지방흡입의 기본 상식부터 필수 내용까지 전반적으로 알아본다.

Q. 지방흡입은 어떤 사람에게 필요한가?
A. 미용 목적이 많지만, 건강이나 질병 치료를 위해서도 적잖이 시행되고 있다.

미용 목적은 개인마다 기준과 가치관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말하기 어렵지만 지방흡입이란 과도한 지방의 제거를 의미한다. 

건강한 다이어트는 운동과 식단 조절을 병행하는 것인데 고도비만자는 운동과 식단 조절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도와 실패를 반복하다가 결국 포기하는 경우가 있다.

또한 운동이나 식이요법 등의 방법으로 다이어트할 경우, 지방세포의 크기는 줄어들어도 지방세포수는 그대로이기 때문에 포기하면 다시 살이 찌는 이른바 요요현상이 발생한다.

이런 과정을 겪는 사람들에게 지방흡입은 굉장히 좋은 치료 방법이다. 운동과 식단을 조절하는 다이어트 초기에 적절한 지방흡입을 실시하면 지방세포수를 줄이기 때문에 실제로 눈에 보이는 자신의 모습에 성취감을 느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Q. 지방흡입시 가장 중요한 점이 있다면
A. 병원 마다 기준이 다르겠지만 지방흡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하게 원하는 결과를 최대한 얻을 수 있느냐'이다.

지방은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3대 영양소이기 때문에 개인별 최적의 필수 지방은 남겨두고 제거하는게 중요하다.

이 대표원장은 "지방흡입 전문병원이 너무 많지만 그럴수록 꼼꼼하게 비교 검토해 선택해야 한다"면서 "지방흡입 후 달라진 몸매에 만족할 수 있으나 정말 중요한건 수술 후 관리"라고 강조했다. 

특히 수술 담당 의사를 언제라도 만날 수 있고 수술 부위와 부작용을 최소화 시킬 수 있도록 케어해주는 등 사후 관리 여부도 잘 살펴봐야 할 점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