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퍼스트성형외과 이승종 원장
연세퍼스트성형외과 이승종 원장

우리는 외모와 성격, 체형이 다르지만 그 시대의 미적 기준과 트렌드를 쫓고 있다. 여성 화장법이 트렌드에 따라 달라지는 것과 마찬가지다.

외모는 현대사회에서 꽤나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성격이 더 중요하다지만 그 전에 이미 외모로 평가되는 경우가 적지 않기 때문이다. 호감있고 매력적인 외모는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만큼 첫인상은 중요하다. 

취업난 시대에는 실력 못지 않게 외모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능력을 차치하고 호감형 외모는 면접시험에서 플러스 요인이다. 취업준비생들은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 성형하는 이유다.

가장 보편화된 성형수술로는 코성형을 들 수 있다. 일반적으로 동양인 코는 서양인보다 낮고 코끝이 다소 뭉툭한 편이다. 하지만 아름다움의 기준이 점차 서구화되면서 날렵하면서 우뚝한 코를 희망한다.

코성형의 핵심은 안전과 만족감이다. 모든 성형수술이 그렇듯 안전이 최우선이다. 그리고 만족스러운 결과는 상담을 통해 환자가 추구하는 결과를 적극 반영해야 한다. 

여기에는 자연스러운 수술결과도 포함된다. 특히 코는 얼굴 전체의 입체감을 살려주기 때문에 최초 코성형의 성공 여부가 매우 중요하다. 

연세퍼스트성형외과 이승종 원장에 따르면 매부리코, 복코, 들창코, 넓은코, 복코, 화살코 등은 성형으로 현재보다 더 아름다운 코로 거듭날 수 있다. 

과거에는 인공보형물에 의존도가 높았지만 현재는 귀연골이나 늑연골과 같은 자가연골을 이식하는 자가연골이식술을 통해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이 원장은 "코재수술을 매우 까다로운 만큼 최초 코성형에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면서 "코재수술을 예방하려면 우선 코성형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노하우를 갖고 있는 의료진과 1:1 맞춤상담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