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변화시키고 새로운 아름다움을 얻을 수 있는 성형수술. 성공적으로 잘 된다면 영구적이고 재수술이 필요없는 만큼 최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끊임없이 발생하는 크고 작은 사고들과 빠르게 변화하는 개인 취향, 그리고 사회적인 미적 기준 탓인지 성형수술보다는 간편하고 비영구적인 쁘띠성형의 열풍이 또다시 불고 있다.

닥터쁘띠의원(전 톡스앤필) 노원점 김현하 대표원장[사진]은 쁘띠성형의 장점으로 저렴한 비용과 함께 역설적이게도 비영구적이라는 점을 꼽았다.

김 대표원장에 따르면 쁘띠성형의 위험과 비용 부담이 적다는 장점은 과거나 지금이나 같다. 쁘띠성형 대부분이 작은 주사를 통해 시술되는 만큼 위험 부담이 적고, 비용 부담이 적기 때문이다. 

또한 비수술적이라 회복 속도가 매우 빠르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특정 시술의 경우 대부분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붓기 역시 수술 보다 신속하게 빠지는 만큼 바쁜 일상의 현대인에게는 더욱 큰 매력이다.

과거에는 단점이었던 '비영구적'이 이제는 장점으로 바뀌었다. 유행하는 옷과 신발, 액세서리 처럼 얼굴도 개인의 심경 변화와 예쁘고 매력적인 얼굴 기준의 변화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이다.

얼마전까지 얇고 아담한 입술과 도톰하고 섹시한 입술이 유행하는가 하면 가녀린 얼굴과 조금 볼살이 있는 귀여운 얼굴이 유행하는 등 미의 기준은 빠르게 달라지고 있다.

최근에는 유행이나 사회적인 시선과 흐름에 상관없이 개인적인 미적 기준을 적용해 시간이 지나면 원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는 쁘띠성형의 비영구적 특성은 장점을 넘어 강점이 되고 있다.

김 대표원장은 "쁘띠성형은 성형수술 보다는 안전하고 위험부담이 적다는 것이지 모든 부작용의 위험을 갖고 있다"면서 "모든 성형과 시술은 전문 병원 가서 상담과 서비스를 받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또한 "알아보기 귀찮아서 또는 저렴한 비용에 혹해 가깝거나 비용만 저렴한 병원을 선택하기 보다는 시간적 여유를 두고 많은 병원들의 서비스와 의료진에 대해 비교 검토한 다음 쁘띠시술 전문병원 여부를 확인하는게 좋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