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가 지나면서 아침저녁으로 선선하고 상쾌한 가을향기 물씬나는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반면 가을에는 피부질환과 트러블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병원을 찾기 시작하는 때이기도 하다. 이미지 변신을 목적으로도 병원을 많이 찾기도 한다.

환절기에는 계절의 온도 변화에 적응을 못한 피부, 여름철 자외선에 자극을 받은 피부 등 다양한 이유로 화농성, 좁쌀 등 여러 형태의 여드름 트러블이 발생한다.

환절기 여드름 치료는 원인 분석과 개인 별 여드름의 형태, 흉터와 홍조 여부 등 여러가지 원인을 파악해 치료하는게 중요하다.

날씨가 바뀌면 피부 탄력에도 변화가 일어난다. 나름 건조해지고 쌀쌀해진 날씨에 대비해 보습 제품을 꼼꼼히 발라도 사라진 탄력을 회복시키기에는 역부족이다.

때문에 슈링크 리프팅, 더블로 리프팅 등 탄력과 안티에이징 관련한 레이저시술들과 함께 처진 피부를 끌어 올려주는 실 리프팅도 가을철 인기 성형시술 가운데 하나다.

쁘띠성형은 가을철 이미지 변신에 더없이 좋은 미용 법이다. 칼을 대지 않아 영구적이지는 않지만, 효과가 빠르고 일상생활 복귀나 회복도 빠르다는 큰 장점이 있다. 특히 코와 이마, 입술 등의 필러와 팔자주름, 미간, 사각턱 등의 보톡스가 큰 인기이다.

홍대 닥터쁘띠(전 톡스앤필)의 김동현 대표원장[사진]은 피부 개선과 쁘띠성형 고려시 주의할 점에 대해 이같이 설명한다. "가을철은 피부 트러블 해결과 이미지 변신을 위해 매년 바쁜 시기이지만 병원 선택만큼은 신중해야 한다. 질환 치료와 마찬가지로 미용 역시 초기에 방향을 잘 잡으면 시술도 쉽고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지나치게 저렴하거나 비전문병원에서 잘못된 치료나 시술을 받으면 비용은 물론이고 치료흉터와 안면홍조, 시술 시 부작용으로 생긴 매끄럽지 않고 울퉁불퉁해진 얼굴 부위 등으로 마음고생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김 원장은 "병원을 선택할 경우 최소 2곳 이상을 내원해서 비교하고 상담한 후에 결정하는게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